-
-
슈퍼탐사대X 초희귀동물 퀘스트 1 ㅣ 슈퍼탐사대X 초희귀동물 퀘스트 1
슈퍼탐사대X 원작, 윤상석 지음, 김기수.이정수 그림, 정창윤 세밀화, 권경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6년 1월
평점 :

멸종 위기 희귀동물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학습만화 시리즈를 발견했어요. <슈퍼탐사대X 초희귀동물 퀘스트>예요. '슈퍼탐사대X'는 어디선가 본듯 한데 왜인지 기억이 딱 떠오르질 않네요. 아이들 만화, 애니메이션, 도서를 꽤 봤는데도 매번 새로운 캐릭터와 이야기가 또 나타나는 것 같아요. 이번 슈퍼탐사대도 제대로 기억해 둬야 할 것 같아요. 앞으로 나올 시리즈들도 만나볼 생각이거든요. 아이들이 딱 좋아할 스토리의 이야기라 다음 이야기를 기다리지 않을 수가 없어요! 이번 1권에는 직접 잘라서 조립하듯 붙여보는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었어요. 요런건 또 오랫만이라 아이들이 서로 하겠다고 난리예요. 그래서 반으로 잘라줄 예정이예요.

우리 아이들은 어린이집 시절부터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학습해 왔어요. 공교육에 필수로 자리잡은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들이 아무대나 버려진 쓰레기를 보면 저러면 지구가 아픈데 나쁜 사람이 버렸다고 합니다. 평소에도 이런 식으로 떠올릴 수 있는 교육 덕분에 지구, 환경에 대해 관심이 많은 편이예요. 그래서 동물들 중에서도 멸종 위기종이 있다는 사실도 알고는 있으나, 어떤 동물들이 멸종 위기인지는 잘 알지는 못합니다. 그런면에서 이번 학습만화 시리즈가 동물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어줄 것 같아요. 환경과 동물의 밀접한 관계, 나아가 우리 인간들과의 관계까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어주지 않을까 합니다.

역시나 아이들이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퀴즈를 풀어나가듯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 나가며 이야기가 진행되는데다 등장하는 카드를 통해 특징들을 맞춰보게 되어 있어서 놀이하듯 보더라고요. 세상에 이런 동물도 있고, 계속 환경이 나빠지면 앞으로 볼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니 속상해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직접 만나보고 싶어 해요. 그런데 이런 동물은.. 동물원에 가도 만날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정말 귀하게 보호되고 있는 동물들이라 우리가 쉽게 보거나 만날 수 없는 거라고, 환경이 좋아지고 많아지면 볼 수 있을지도 모르니 자연을 사랑하고 아껴줘야 한다고 말을 해줬어요. 다음권에서는 어떤 동물들이 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실제로 만질 수 있는 카드들이 있어도 좋을 것 같아요. 책 속에서처럼 특징 가지고 어떤 동물인지 맞춰보는 놀이를 하는 것도 재미있어 할 것 같아요. 다음권 출간 소식, 빨리 볼 수 있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