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보 관장 이정모와 떠나는 경이로운 생명 탐험 1 - 생명의 나무를 찾아서
이정모.최향숙 지음, 김고은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털보 관장 이정모> 도서는 믿고 보는 과학 동황예요. 다른 도서들도 잘 보고 있는데, 이번에 새로 또 시작된 이야기를 발견하고 반가움에 읽어보게 되었어요. 이번 첫 이야기는 생명의 기원, 그러니까 진화의 흐름에 대한 거예요. 아이가 이런 이야기도 이해할 수 있을까 싶었지만, 올해부터 아이 학교 과목에 과학이 추가되는터라 완전히 이해를 할 수는 없더라도 조금이라도 흐름을 이해하고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다행히 이 책에서는 아이들의 이해를 위해 최대한 쉽게 설명을 해주고 있었어요.



이야기는 이정모 관장의 독특한 능력에서 시작됩니다. 관장에게는 책, 그림, 포스터 등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는 능력이 있었어요. 그리고 이 능력은 우연히 한 학교의 두 아이에게도 발현됩니다. 과학실 앞을 지나가다가 붙어있던 포스터 속 관장이 웃으며 말을 거는걸 두 아이 로운과 경이가 모두 겪었거든요. 그러다가 결국 포스터 속으로 빨려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게 이정모 관장과 만나게 로운과 경이는 다시 현실 밖으로 나올 수 있는 길을 함께 찾기로 합니다. 그 과정에서 열수구, 화학반응, 최초의 세포 루카 등 다양한 지식을 쌓게 되요. 생명의 나무를 찾으러 가는 길은 생각보다 만만치 않았지요. 덕분에 생명의 탄생부터 진화 과정을 로운과 경이는 고스란히 이해할 수 있었고요!



무사히 첫번째 모험을 마친 로운과 경이의 이야기, 흥미롭고 재미있었어요. 과연 아이도 잘 읽을 수 있을지 조금 걱정이었지만 무난히 읽어나갑니다. 오빠가 읽고 있으니, 역시나 우리 둘째도 관심을 가지네요. 오빠가 하는건 무조건 따라하는 따라쟁이라 투닥투닥 하는 일이 많긴 하지만, 이런 부분은 얼마든지 환영이예요! 첫째는 동생이 자꾸 옆에서 간섭하고 쳐다봐서 불편해 하긴 하지만, 결국 못 이기는척 같이 봐줘서 예뻐요. 암튼, 다음 이야기도 기대가 되는 경이로운 생명 탐험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