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탁주쪼꼬 로블록스 가이드툰 2 ㅣ 탁주쪼꼬 로블록스 가이드툰 2
최진규 지음, 오규환 외 감수, 탁주쪼꼬 원작 / 서울문화사 / 2026년 1월
평점 :

탁주쪼꼬 로블록스 가이드툰 두번째 책이 생각보다 빠르게 출간되었어요! 아이가 1권 보자마자 2권을 눈 빠지게 기다렸거든요. 집에서는 로블록스 게임을 한번도 시켜줘 본 적이 없는데도 학교, 학원에서 만난 친구, 형들에게 듣고 본 게 있는지 이미 잘 알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아이가 정말 재미있게 잘 보고 있어요. 1권을 보고 또 보고. 자꾸 보면서 2권을 기다렸던 아이라 이번 2권도 보자마자 정말 좋아하며 계속 보는 중이예요. 오빠 때문에 덩달아 둘째도 이 책에 입문해서 보는 중입니다. 둘째는 게임을 아예 모르긴 한데, 그래도 나름 재미있게 보는 것 같아요. 우리 둘째, 오늘은 저녁 독서타임에 이 책을 읽겠다고 들고왔어요. 소리내서 읽는 시간이라 글줄 동화책으로 골라오라고 했는데도 꿋꿋하게 이 책을 읽겠다네요.

로블록스는 누구나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대요. 그래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로블록스에서 즐길 수 있대요. 그래서 이렇게 인기가 많은가봐요. 이번 책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로블록스 게임 몇가지를 소개해 줍니다. 그 게임들을 직접 플레이 하며 소개를 해주며 팁이나 게임 방법을 잘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직접 게임에 참여하는 것처럼 몰입해서 읽어나갈 수 있는 것 같아요. 안그래도 게임 좋아하는 아이가 좋아할 수밖에 없는 책이예요. 방학이라 친구들과 보겠다며 학교에 들고갈 일이 없어서 다행입니다. 학기 중이었다면 일주일 내내 들고 다녔을 것 같거든요.

아이가 밥을 먹으면서도 보려고 해서 난감해요. 한바탕 혼이 나고서야 책을 내려놓긴 했어요. 이 책이랑 같이 번가랑 보려고 탁주 쪼꼬 게임책 2권도 같이 꺼내들고 와서는 이리저리 함께 보네요. 책 보겠다고 밥을 후다닥 먹은 아이는 조금 후에 배고프다며 또 밥을 달라고 해서 엄마의 분노 게이지 상승 시켰답니다. 그만큼 이 책들을 아주 옆구리에 끼듯 꺼내놓고 집안 돌아다니면서도 보고 또 봐요. 3권도 빨리 출간이 되려나요?! 마지막에 3권 출간예정 예고를 보고 벌써부터 3권을 기다립니다. 로블록스 세계가 정말 어마어마 한가봐요! 로블록스 좋아하는 아이라면 진짜 좋아할 책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