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명언 만년 다이어리 : 위클리 플래너 - 365일 하루 한 문장 내 인생을 바꾸는 오늘의 명언 모음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26년 올해 첫 다이어리예요. 아이들 임신을 하기 전에는 그래도 다이어리를 사용하고는 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다이어리를 장식용처럼 매년 쟁여놓기만 하고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임신, 육아를 하면서 기록용으로 사용했다면 좋았을텐데.. 왜 그때는 무언가를 기록하는게 힘들고 귀찮기만 했던건지. 지금에 와서 조금 후회가 되기도 하고 아쉽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올해는 조금 다른 다이어리를 선택해 봤습니다.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죽어라 실천하지 않는 영어공부. 차라리 다이어리를 펼칠 때마다 눈으로라도 매일 보자 하는 마음과 이왕이면 명언으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 그리고 매일 해야할 일을 체크하며 사용하는 다이어리로 주로 사용은 하되 빈 칸이 생기면 필사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보며 사용을 해보기로 했어요. 요즘들어 자꾸 해야 할 일을 잊는 경우들이 생겨서, 다이어리가 필요해진 시점이기도 합니다.

여러 방법으로 활용해 볼 수 있기도 하고, 가볍고 작은 크기의 다이어리라 아이들 픽드랍 때 가지고 다니는 작은 가방에도 쏙 넣어 가지고 다니며 체크해 볼 수도 있고, 표지도 일반적인 다이어리로 보이지 않아 여러모로 마음에 쏙 들어요. 저만의 'To Do List' 다이어리, 둘째가 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터라 더 바쁘고 정신없는 한해가 될 것 같아 열심히 활용해 보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