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심야괴담회 x 니니키즈 무서워도 놀라지마 심야괴담 두 번째, 학교에서 MBC 심야괴담회 x 니니키즈 무서워도 놀라지마 심야괴담 2
MBC 심야괴담회 제작진 기획, 정나영(박지연라이터스룸) 글, 이정태 그림 / 아울북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BC 심야괴담회>를 정말 좋아하는 1인입니다. 얼마전에 시즌이 또 막을 내려서 너무 아쉬워 하던 참이예요. 다음 시즌은 언제쯤 다시 시작하려는지.. 또 어떤 무서운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을지 너무 기대가 되고 기다려집니다. 그런데 그런 심야괴담회와 니니키즈가 함께 공포 만화를 출간했다니, 그것도 아이들용 학습만화로 말이예요!! 역시나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1권을 읽어보지 못해 귀신이 나타나기 시작한 이유라던지 니니키즈와 박사가 귀신을 잡는 이유나 능력에 대해서는 제대로 파악할 수 없어서 아쉬웠어요. 그래서 조만간 1권을 만나봐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2권 초판본에는 1권 카드가 함께 포함되어 있더라고요. 덕분에 1,2권 특별 카드는 모두 간직할 수 있게 되어 아이들이 신나합니다. 무엇보다 무서운 이야기에 관심이 많은 첫째가 정말 좋아하며 읽고 또 읽어요. 취향 저격 제대로 했어요!



첫번째 귀신은 수영장에서 등장합니다. 수영에 재능이 있지만, 자신의 실력을 너무 과신해 친구들에게 못된 장난도 서슴없이 치던 하윤이가 선생님께 들켜 벌을 받게 됩니다. 뒷정리를 다 마치고 허락을 받아 수영장을 홀로 사용해 보던 중, 수살귀를 만나 끌려가게 되고 이때 니니키즈가 강한 귀신의 기운을 느끼고 하윤이를 구하기 위해 나타납니다. 원한이 깊은 수살귀에게서 하윤이를 구할 수 있을까요?!

귀신을 믿지 않는 태성이는 학교에서 몇몇 친구들이 거울 귀신에 의해 사라졌다는 소문을 비웃어요. 하나도 무섭지 않다고 큰소리를 땅땅 치며 거울 귀신 나타나보라고 하는 태성이에게 친구들은 혼자 화장실 거울 청소를 해보라며 도망쳐 버립니다. 투덜대며 거울 귀신은 왜 안나타나냐며 중얼거리던 그때, 진짜 귀신이 나타났고 태성이는 거울 속으로 끌려가 버려요. 이번에도 니니키즈가 태성이를 구하기 위해 나타납니다!

마지막, 언제나 호기심이 넘치는 아이들이 많이 해보는 분신사바. 버전이 좀 다르지만 비슷한 형태로 전세계에 존재하는 분신사바 때문에 실제로 난리가 났던 사건들도 몇 있었죠. 마지막 귀신은 분신사바 귀신입니다. 아이들이 분신사바를 하다가 원혼 가득한 귀신을 불러냈고, 아이들 모두 위험에 빠진 순간, 이번에도 니니키즈가 귀신의 존재를 눈치채고 등장합니다.



보고 또 보는 아이들. 너무 재미있대요. 무서운 이야기가 이렇게 아이들에게 하나의 교훈을 줄 수 있는 학습만화가 될 수 있다는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아무리 하지 말라고 말을 해도 호기심이 넘치는 아이들을 막을 수 있기란 쉽지 않잖아요. 그래서 이런 책이 꼭 필요한 것 같아요. 아이들이 이야기를 통해 정말 해서는 안되는 행동이 있다는 걸 스스로 깨달으면 좋겠어요. 다음 귀신은 어떤 귀신들이 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3권 출간 소식, 눈 빠지게 기다리게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