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4분 편의점 3호 - 극장점 그림자 귀신 대소동 ㅣ 24분 편의점 3
김희남 지음, 이유진 그림 / 사파리 / 2025년 12월
평점 :

세 번째로 만나는 24분 편의점, 이번에는 극장에서 벌어지는 귀신 소동이래요! 아이가 내년부터 배우게 될 과학을 흥미롭고 재미있게 접근했으면 해서 시작한 과학동화인데 저도 너무 재미있게 읽고 있어요. 과학이 이렇게 재미있는 과목이었나 싶은 생각이 들 만큼 아이의 흥미를 끌어내는데 괜찮은 동화예요. 3편은 언제 만날 수 있나 했는데 2025년 끄트머리에 만날 수 있었어요. 덕분에 이번 겨울 방학 기간 동안 열심히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 이야기는 더 강력한 재미가 더해져 웃음이 빵빵 터지게 해줬어요. 귀신소동이라니! 요즘 한참 공포 이야기에 빠져있는 아이에게 완전 맞춤형 과학동화였어요. 귀신과 과학을 결합하니 이보다 더 좋을 수가 없네요. 이번 편에서도 악당 맨붕박사의 덤앤더머 부하 팥붕과 슈붕의 활약은 아주 기가막혔어요. 다음편에서 과연 어떤 활약으로 기가막힌 타이밍에 노별 박사의 흔적만 마주하게 되는지 궁금해질 지경입니다. 노별박사의 연구는 여전히 진행 중이었고, 노별 박사를 서포트 하는 기냥이의 뜻밖의 센스는 최고였어요. 마주하는 문제점들을 눈높이 교육처럼 친절하게 과학으로 풀어내니 아이들이 흥미로워 하며 즐겁게 책을 읽어요! 그래서 노별 박사의 과학 연구가 영영 끝나지 않길 바라게 됩니다.

오빠가 읽어주는 과학동화. 물론 오래 읽어주진 않지만 그럼에도 둘째는 오빠 최고라며 좋아하며 듣습니다. 같이 보는 재미가 있는 듯 하면서도 페이지를 넘기는 문제로 금새 투닥투닥 합니다. 좀더 보겠다는 둘째와 빨리 다음장을 보고 싶은 첫째의 책 쟁탈전은 참 끝이 없어요. 아이 둘다 재미있어 하니 벌어지는 문제이긴 합니다. 또 다음 이야기가 너무 기대되는 과학동화 <24분 편의점>. 아이들이 기다리는 만큼 다음 편도 빨리 만날 수 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