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제부터 나도 웹툰 작가!
심승희 지음 / 현암주니어 / 2025년 12월
평점 :

이 책을 보자마자 매번 사람을 그릴 때마다 얼굴, 특히 눈을 그리지 못해 크게 스트레스를 받아하던 첫째 아이가 생각이 났어요. 웹툰 속 캐릭터들을 그리는 방법이라면, 아이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간 제가 그림에 워낙 소질이 없어서 그림은 잘 그리고 싶은데 마음대로 그려지지 않아 속상해 하고 짜증을 내던 아이에게 도움을 주지 못했었어요. 이 책이 저 대신 아이에게 도움이 되어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아이에게 책을 보여주고 한 번 그려보자고 했어요. 당장 무언가를 그리고 싶어 하지 않아서 일단 그림 그리기는 뒤로 미뤘지만, 책은 또 열심히 훑어보네요. 둘째도 관심을 보여서 조만간 그림 그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해요. 플립북 만드는걸 해보고 싶어해서 곧 도전해 볼 예정입니다.

캐릭터의 기초를 재미있게 잘 설명해 주고 있어요. 그런데 캐릭터 하나를 그리는 것도 엄청 복잡하고 어려운 것 같아요. 머리, 몸통, 팔, 다리. 기본선을 그리고, 어떤 동작을 할건지 결정하고. 머리 모양, 표정 등을 생각한 다음 제대로 캐릭터를 잡아가면서 원하는 캐릭터를 그려내기까지 생각보다 많은 고민을 해야하는 작업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랑 미술이 안 맞는가봐요. 하하; 암튼, 아이들이 평소 어려워하는 부분이 책에 잘 설명이 되어 있고, 충분히 따라해 볼 수 있게 과정컷과 같이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아요. 또 아이들이 캐릭터 그리기와 만들기로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 점도 만족스러운 부분이예요.

평소 웹툰에 관심이 많고, 웹툰 작가를 꿈꾸고 있는 아이들에겐 더할나위 없이 좋은 책이 될 거예요. 혹은 우리 아이처럼 그림 그리기에 스트레스를 받아하는 부분이 있는 아이들에게도 좀더 재미있게 그림에 접근할 수 있게 도움이 되어줄 책이기도 합니다. 표정 그림 연습, 동작 그림 연습이 충분히 되고, 악세서리를 활용해 그릴 수 있다면 아이들 그림도 지금보다 많이 풍성해 질 것 같아요. 내년에는 아이가 좀 덜 스트레스 받는 캐릭터 그리기를 할 수 있게 열심히 활용해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