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키비디 토일렛 공식 생존 가이드북
고스트햄 옮김, Scholastic Inc.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11월
평점 :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스키비디 토일렛. 아이가 이걸 대체 어디서 보고 어디서 알게 되었는지 알 수는 없지만, 어느날부터 스키비디 토일렛 노랫말 비슷한걸 자꾸 얘기하고 도대체 무슨 말인지 알 수 없는 캐릭터 이름들을 말하기 시작했어요. 아이들 사이에서 새로 유행하는 시리즈인가 싶기는 했는데, 지금 제 아이가 보기엔 너무 잔혹해 보이고 나이에 맞지 않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이야기 같아서 아이에게 자주 경고를 해주곤 했었어요. 왜냐하면 막상 아이도 영상에서는 너무 무서워서 못 보는데 캐릭터는 또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자꾸 생각하고 얘기하고 그림도 그리고 하면 무서운 꿈 꿀수도 있으니 집에서는 그만 생각하고 얘기하자 하기도 했었어요. 그랬는데.. 이 책을 발견해 버렸네요.

보자마자 '아... 이거 안 보여줄 수가 없을 것 같은데..' 싶었어요. TV맨부터 토일렛 시리즈 이름 등 생각보다 더 다양하게 많은 캐릭터들을 알고 있었거든요. 캐릭터들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건 또 아니고요. 그래서 이왕 알고 있는거 제대로 알기라도 하라고 해야겠다 싶기도 하고, 그림을 그릴 정도로 궁금해 하고 흥미로워 하는 이야기인만큼 과하게 제재를 하기보다 책으로 보여주는게 더 낫겠다는 판단도 있었어요. 역시다 책을 본 아이가 너무 좋아했지요. 학교에 가져가서 친구들하고 같이 보고 싶다고 했지만, 이 책은 학교에는 가져가면 안된다고 얘기해줬어요. 아무래도 게임 혹은 유튜브용인지.. 암튼 아이들에게 유익한 캐릭터들이 아닌건 확실해 보여서요. 오전 독서시간에는 다른 책을 읽어야 한다고 말하고 이 책은 집에서만 보자고 했어요. 어쨌든 생각대로 아이가 재미있어 하며 봅니다.
스키비디 토일렛 관련해서는 이 책을 보는 것으로 만족하라고 할까 싶어요. 영상이나 이런쪽은 아예 금지를 시키려고요. 대체 어떻게 보는지 알 수도 없긴 하지만요. 암튼, <스키비디 토일렛>을 알고 있는 아이들이라면 한번쯤 보기 괜찮은 공식 가이드북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