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24 : 환경 응급, 주의를 기울여라! - 어린이 의학 동화 의사 어벤저스 24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체크카페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




'의사 어벤저스'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보여주기 정말 너무 좋은 시리즈 중 하나예요! 그래서 새로 출간 소식이 나올 때마다 눈여겨보게 됩니다. 의학정보를 자연스럽게 익히게 할 수 있는 점도 좋고, 의사에 대해 그리고 우리가 겪을 수 있는 질병이나 사고에 대해서도 알고 대처할 수 있는 방법 또한 생각해 볼 수 있거든요. 여러모로 아이에게는 도움이 되는 시리즈예요. 어려서부터 워낙 병원 출입이 잦아 의사라는 직업에 대한 호기심을 가질 법도 한 우리집 남매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사라는 꿈을 가진 적이 없으나 의학 상식은 쌓을 수 있지 않겠나 싶어 열심히 읽히는 중입니다. 벌써 24권이나 되는 시리즈지만, 저희집은 아주 조금씩 늘려가는 중입니다.



첫 이야기부터 강렬하게 눈에 딱 꽂힙니다. 최근 관련 사고에 대한 기사들을 자주 보기도 했고, 이슈된 사건들도 있었잖아요. 무엇보다 좀 덩치가 있는 중형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입장이다보니 더 크게 관심을 가지고 읽어보게 됐어요. '교상', 그러니까 동물에게 물려 생기는 상처는 잘못 처치하면 안되는 상처예요. 세균성 감염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잘 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교상을 입지 말아야겠지만, 내가 조심해도 상대방이 조심하지 않으면 언제든 벌어질 수 있는 일 중 하나죠. 그래서 내 반려견에 대해 잘 관찰하고 성향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오프리쉬는 절대 해서는 안되는 일이예요. 특히나 사회성이 떨어지거나 공격성이 있는 반려견이라면 더더욱 주의를 해야하고요. 기본만 잘 지키고 내 반려견 관리만 잘해도 훨씬 줄어들 사건사고인데, 이슈가 될때마다 참 속상합니다. 암튼 이번 이야기들도 역시나 매우 좋은 정보들을 알려줘서 좋았어요. 아이들과 관련해서 이야기를 나눠볼 수도 있었고요!



본인과 관련된 이야기라는걸 아는 듯, 자꾸 옆에서 치대고 방해를 하던 우리집 반려견 세븐이예요. 책말고 자기 좀 보라고 하더라고요. 집에선 마냥 이렇게 귀엽고 예쁜 내새끼지만, 밖에선 공포의 대상이 될 수 있음을 항상 인지하고 있는 중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다시 한번 우리에겐 가족이지만, 다른 사람에겐 무서운 늑대로 보일 수 있음을 알려주고 다른 강아지들도 함부로 만지지 않게 단속을 해야겠어요. 다음 시리즈도 역시나 기대되는 의사 어벤저스. 25권에선 어떤 의학 정보를 얻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얼른 만날 수 있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