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틀린 맞춤법 해결사 아라따 1 - 명랑 맞춤법 바루기 대모험!
이주윤 지음, 하민석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11월
평점 :

첫째가 몇일 전 받아쓰기 연습을 안하고 시험 보고 온 다음 날. 처참한 점수를 보고 '왜 아직도 연습을 하지 않으면 이렇게나 틀리는 걸까'를 진지하게 고민했던 날이 있었어요. 정말 많은 생각이 오고가더라고요. 학습만화 위주로 책을 읽는다고 해도 꽤 다양하고 많은 책을 접하고 있는데 그에 비해 어휘력이나 문해력은 생각보다 오르는 것 같지 않고, 읽는건 줄줄 잘 읽는데 받아 적으라고 하면 맞춤법은 여전히 헷갈려하고 틀리기 일쑤이니 어떤 식으로 글자를 가르쳐야 할지 막막했거든요. 논술 학원부터 학습지까지 도움이 될만한 수업을 찾아보기도 하고, 맞춤법 교재와 동화책도 검색을 했었어요. 이리저리 보면서 어쩌나 하던 차에 이 책의 출간 소식을 보게 됐지요. 아이 스타일의 맞춤법 관련 학습 만화였어요. 아이에게 보여주지 않을 이유가 없어서 당장 아이에게 읽혀보기로 했지요.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마법이 등장하니 아이의 눈이 초롱초롱해지네요. 이야기 속에 녹아든 맞춤법을 자연스럽게 눈으로 훑어 봅니다. 어느정도 읽는 것을 보고 책을 뺏어서 읽은 부분까지 퀴즈를 내봤어요. 제대로 읽고 있는지, 기억하고 있는지 궁금했거든요. 약간 헷갈려 하는 맙춤법이 있긴 했지만, 대체로 맞추네요! 요거요거.. 아주 좋아요! 평소 아이가 틀리거나 헷갈려 하던 단어들이 제법 나오기도 했지만, 그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 따로 있어서 제가 더 설명해 주지 않아도 이해할 수 있었거든요. 사실 제가 설명을 해주려면 이상하게 아이 눈높이에서 설명해주는게 어려워서 아이가 질문했을 때 말문이 탁 막힐 때가 있거든요. 그래서 이런 점에서도 좋았어요.
재미있게 읽으면서 맞춤법도 고쳐나갈 수 있으니 안 읽을 이유가 없는 학습만화예요. 1권 읽자마자 2권이 기대되고 기다려질 만큼이요! 아이도 괜찮았는지 다음 이야기 언제 나오냐고 물어봐요. 나오면 알려줄테니 그전까지 열심히 읽으며 나오는 맞춤법 좀 익히자고 얘기했어요! 다음권에서 배우게 될 맞춤법, 너무 기대됩니다! 지금 저희 아이처럼 맞춤법을 헷갈려하고 어려워 하는 아이들이 익으면 딱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