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니니 첫 고전 읽기 1 : 흥부와 놀부 ㅣ 미니니 첫 고전 읽기 1
이콩지 지음, 조수현 그림, 이서윤 감수 / 샌드박스스토리 키즈 / 2025년 10월
평점 :

우리 아이들, 고전 읽히는 일이 생각보다 참 어려워요. 전래동화, 명작동화 등 책 시리즈가 있지만, 이상하게 아이들은 그 책들을 잘 보려하지 않더라고요. 친구에게 물려받은 그 상태 그대로.. 제가 꺼내 읽어주지 않는 이상 아이들이 꺼내서 읽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 아이들이 고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까 고민이었어요. 그러던 차에 이 책을 발견했어요! 재미있게 고전을 읽고 흥미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아 바로 선택했어요. '미니니 첫 고전 읽기'의 첫번째 이야기는 바로 '흥부와 놀부'예요. '흥부와 놀부' 이야기는 예전에 읽어준 적이 있는데, 아이들이 거의 기억은 못해도 낯설어 하진 않더라고요. 그래서 더 좋다고 생각했어요. 낯설지 않은 첫 시작이 계속 흥미로 이어지지 않을까 해서요.

이야기는 우리 모두 알고 있는 바로 그 이야기입니다. 다만, 이 책에는 전반적으로 귀여운 미니니 친구들이 등장을 하지요. 미니니 친구들이 함께하는 이야기라 더 풍성하고 재미있게 보는 것 같아요. 다 읽고나면 책을 제대로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코너가 나와요. 이야기의 순서를 맞춰보기도 하고, 사자성어를 익히기도 합니다. 속담도 익히고 이야기에서 느낀 자신의 생각들을 정리하고 나면 '장원급제' 상을 받게 되지요. 대충 읽어서는 문제를 풀어낼 수 없으니 상을 받기 위해서라도 꼼꼼히 읽어야 합니다. 이렇게 마무리 하는 첫 고전 읽기, 다음은 어떤 이야기로 만날 수 있을지 기대가 되지 않나요?! 전 얼른 두번째 이야기도 만나보고 싶더라고요.
다행히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고 문제에 흥미를 느끼며 보더라고요. 조만간 한번 더 꼼꼼히 읽히고 둘이 같이 풀어보게 해볼 생각이예요. 둘이라 좋은점은 은근 경쟁심이 붙어 퀴즈놀이처럼 정답 맞추기를 하면 생각보다 더 열심히 한다는 거예요. 이렇게 즐겁게 보는 고전 읽기, 반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계속 이어질 이야기들, 너무 기대가 됩니다. 빨리 만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