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주 쪼꼬 우리말 끝판왕 3 - 초등 필수 어휘 완전 정복 탁주 쪼꼬 우리말 끝판왕 3
김기수 그림, 이람이 글, 탁주쪼꼬 원작 / 대원키즈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탁주 쪼꼬 찐팬인 우리 첫째가 기다리던 책이예요. 현재 탁주 쪼꼬 가장 최근 신간(탈출게임 5권, 로블록스 가이드북 1권) 2권 빼고 전부 소장하고 있는데, 시리즈마다 다음 신간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 이번 '우리말 끝판왕' 3권도 곧 집에 도착할거라 하니 너무너무 신나했어요. 정말 좋아하는 아이 때문에 아직 소장하지 못하고 있는 2권도 곧 집에 들이게 될 것 같아요. 책이 몇권에서 완결일지.. 은근 무서워 집니다. 암튼, 우리말 끝판왕 시리즈는 제목처럼 아이의 문해력과 어휘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예요. 속담, 사자성어, 관용어, 맞춤법 등 다양한 어휘를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게 되는지 잘 보여주니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으면서도 어휘들을 익히게 되는 것 같아요.


탁주 쪼꼬. 이 남매의 난은 첫 시작부터 시작됩니다. 남매 이야기를 읽다보면 진심 정신이 하나도 없어요. 그럼에도 어느새 폭 빠져서 읽으면서 깔깔 웃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됩니다. 아이들도 읽으면서 어찌나 웃는지. 너무 재미있다면서 자신이 본 재미난 장면을 보여주고 설명을 해줘요. 표정을 따라해보기도 하는데, 될리가.. 없지요. 하핫. 어쨌든 이렇게 웃으면서 책을 읽다보니 공부라는 개념과 연결짓지 않아서 스트레스 없이 자연스럽게 어휘력이 상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직은 매우 미미하긴 하지만요. 아무래도 봤다고 해도 현실에서 책 속 소개된 어휘들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건 아니니까요. 시간을 두고 보면 분명 효과가 나타날거라 생각해요.

이 한권을 읽기 위해 집에 있는 탁주 쪼꼬 책들이 아이의 손에 이끌려 우르르 한꺼번에 끌려 나옵니다. 아이가 새로 신간이 오면 옆에 죄다 쌓아놓고 다시 보면서 읽어나가더라고요. 물론 읽는다고 해서 꼼꼼하게 읽는게 아니라 듬성듬성 본인이 보고 싶은 장면 위주로 보고 넘어가기에 시간이 그리 많이 걸리는 편이 아니예요. 이렇게 읽으면 안된다고 하는데도 보고 또 보면서 내용을 다 파악해두니 또 완전 못하게 할 수도 없더라고요. 앞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고민을 좀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어쨌든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탁주 쪼꼬 시리즈. 다음 이야기가 벌써 궁금해 집니다. 앞의 이야기들 잘 보면서 기다려 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