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안전 - 노경실 선생님이 들려주는 알라딘북스 어린이(저학년) 안전동화
노경실 지음, 서다정 그림 / 알라딘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노경실 선생님의 '학교 폭력 안전'도 잘 보고 있는데, 이번에는 '직업 안전'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읽어보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안전불감증'이라는 말이 있듯 우리나라에서는 안전에 대해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작은 일이 큰 일로 커질 수 있음을 알고 있지만, 평소 큰 일로 벌어진 적이 없으니 당연하게 안전할거라 생각하고는 합니다. 이런 생각이 가장 위험하다는 것을 자각하지 못하고 말예요. 그래서 사고로 이어지는 일들이 있고, 그런 일들이 알려질 때만 반짝 안전에 대해 떠올리다가 금새 또 잊어버립니다. 그래서 안타까운 사건 사고들이 계속 이어지는 것 같아요. 이번 기회에 아이가 각 직업마다 조심해야 하는 부분들을 잘 이해하고, 평소 안전을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게 되면 좋겠어요!


아이가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쉽게 동화를 통해 상황을 알려주고 이런 일들 때문에 어떤 부분을 조심해야 하는지를 잘 알려줍니다. 기차와 지하철역은 아이들이 이용을 해봤기 때문에 좀더 빠르게 이해하는 것 같아요. 공장이나 작업장의 경우는 아이가 그런 장소를 본 적이 없으니 딱 떠올리지 못해 조금 애매하긴 했지만, 집에 자잘한 것들을 고치기 위한 공구들과 한참 전에 가지고 놀던 공구놀이 장난감을 생각해보게 하면서 이해를 시켰어요. 언제 한번 공장 견학이나 이런 기회가 있으면 다녀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 실제로 보는 것과 보지 못하는건 이런 부분에서도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읽으면서 퀴즈도 풀고, 스티커도 붙여보면서 안전에 대해 좀더 확실하게 생각해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이 동화책에 있는 직업들 외에 좀더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이야기도 추가로 나와주면 좋겠어요!! 안전 시리즈,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