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알레산드로 멘디니 who? special
황미정 지음, 팀키즈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에 관심도 없고, 디자인에 크게 관심을 기울였던 적이 거의 없다보니 아는 디자이너가 없습니다. 그래서 멘디니도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어요. 그런데 읽어보니 그가 디자인한 제품들 중 많은 제품을 제가 사용하기도 했고, 보거나 알고 있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정말 깜짝 놀랐어요. 생활용품부터 가구, 건축물 등 그의 디자인은 영역을 가리지 않았습니다. 디자인계에 새로운 영역을 연 그가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된 건 당연한 일이었고요. 이런 그의 예술적 감각은 아마도 외가족의 영향이 컸던 것 같아요. 외할아버지가 지은 4층 건물에 가족들이 모여 살았는데, 가족 모두 예술을 사랑하고 즐겼거든요. 어린 시절부터 자연스레 쌓을 수 있었던 예술적 감각과 보는 눈은 자연스레 그를 예술의 세계로 인도하지 않았나 싶어요.


2차 세계 대전을 겪으며 피난 생활을 해야 했던 경험들도 그에게 큰 영향을 주었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큰 사건들은 아무래도 삶의 방향에 큰 영향을 미치기 마련이니까요. 그의 삶을 보면서 계속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생각하고 실천하며 자신의 생각을 실현해 내는 것이 참 대단하고 멋있다고 생각했어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감각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그는 오히려 더 신선한 생각으로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가더라고요.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민하지 않았다면 못했을 일이죠. 그래서 더 대단하다 느꼈어요.

하고 싶은 일이 있음에도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이 두려워 실천하지 못했던 이들에게 멘디니의 이야기는 큰 깨달음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아이들에겐 도전정신과 뚜렷한 목표, 그리고 실천하는 행동력까지 느낄 수 있는 이야기였어요. who 시리즈,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아이에게 자꾸 자꾸 한권씩 보여주면서 많은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장점만 쏙쏙 뽑아먹을 수 있도록 하고 싶네요!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이라면, 이번 이야기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