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폴란드 - 2025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 여름은 폭염과 폭우, 지진, 태풍, 전쟁, 전염병 등 그 어떤 해보다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많은 것 같아요. 본래 올해 여름 휴가는 아이들과 해외로 꼭 가고 싶었어요. 그런데 이런저런 악재들로 뒤로 미루게 되네요. 그래서 일단 이번 여름 방학은 조용히 지나가고 겨울 방학을 노려볼까 해요. 그랬는데 과연 올해 겨울 날씨는 어떨런지.. 여름이 이래서 겨울은 얼마나 추울지 혹은 또 다른 기후 이슈가 생길지 한편으론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어쨌든 이번 여름은 해외여행을 실천하지 못하는 대신 여행 도서로 대리 만족 해보기로 합니다. 첫번째 여행지는 폴란드!!!

한번 가보고 싶은 유럽의 여행지, 폴란드. 사실 유럽은 난민에 의한 테러 위협이 제법 있는 편이고, 치안도 좋지 않은데다 소매치기와 같은 좀도둑이 많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럼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유럽 여행지를 찾는데는 다 이유가 있겠죠. 그런데 다행히 폴란드는 테러가 발생한 적도 없고, 좀도둑도 거의 없어서 상대적으로 안전한 여행지라고 해요. 물론 저녁 길거리가 안전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은 다른 유럽 여행지와 별반 다를게 없지만요. 현지 물가도 생각보다 저렴한 편이라 유럽 여행 비용을 생각하면 여행 선택지로 괜찮은 곳인 것 같아요.


가이드북을 살펴보면서 폴란드에서의 한 달 살기도 꽤 괜찮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현지 물가가 저렴한 편이고, 유럽 생활권에서 생활해 볼 수 있기도 하니까요.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갈수만 있다면 말예요. 큰 아이 저학년일 때 한번 움직여야 하긴 하는데, 진짜 고민이네요. 보면 볼수록 매력 있는 여행지 폴란드. 어쩐지 그곳에선 한국에서보다 덜 빡빡하고 여유있는 마음으로 지낼 수 있을 것 같아서 훌쩍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에게도 보여주고 싶은 유럽의 모습, 언젠가 꼭 가볼거에요! 여행 가이드북으로도 좋지만, 그 나라에 대해 궁금할 때 봐도 좋은 책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