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꽥 만약에 3 - 생각을 더하는 가치 수업 ㅣ 꽥 만약에 3
김강현 지음, 홍거북 그림, 김필영 감수, 꽥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6월
평점 :

재미있게 보는 시리즈라 3권 출간을 기다렸었는데, 드디어 만나게 되었어요. 아이도 저도 같이 기다리던 책이라 아이가 집으로 돌아오기 전에 제가 먼저 얼른 읽었어요. 2권에서 새로운 캐릭터 '떡'이 등장한 것처럼 이번 3권에서도 새로운 캐릭터 '꽁'이 합류합니다. 악당 쪽 캐릭터이긴 한데 뭔가 어설퍼서 악당이 맞나 싶은 허술함이 포인트인 듯 해요. 매 권마다 새로운 캐릭터들이 합류를 하니, 다음권에선 또 어떤 캐릭터가 새로 등장할지 기대가 되기도 하네요. 암튼, 인원이 늘어난 만큼 더 정신없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이번 3권이었어요. 꽥의 상상 에너지를 노리고, 떡의 상사이기도 한 꽁의 등장이 꽥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지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이번 3권은 꽥이 엄청난 상상력을 발휘해 일기장을 써버리는 바람에 지구 멸망 위기에 놓인 상황을 되돌려보려 하던 차에 끝나버린 전편에 이어 시작됩니다. 구덩이 속 쓰러져 있던 한 여자아이를 발견하고 당황하던 꽥은 덕의 조언으로 상상 에너지를 조금 사용해 소녀를 깨웠고, 놀랍게도 그 소녀는 떡이 모시는 주인이었어요. 이 사실을 알리 없었던 꽥은 꽁으로부터 지구를 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어 현실의 문을 찾으러 가고, 완벽하게 악마로서 깨어나지 못한 꽁은 상상 에너지를 빼앗기 위해 꽥의 아빠 친구 딸로 위장해 꽥의 집에 하숙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꽁의 계략이 시작되고 말지요.
'만약에~'로 시작하는 상상력은 올바른 결정을 하기 위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상상을 통해 우리는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고 있는 거지요. 꽁 때문에 세상은 더 큰 위협에 자꾸 노출되게 되는 것 같은데, 과연 꽥은 이 사실을 언제쯤 알아챌 수 있을까요? 꽥이 어떻게 대처해 나갈지 다음 이야기도 너무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