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옐언니 아핫! 수수께끼 ㅣ 옐언니 아핫!
옐언니 구성, 박경은 그림, 샌드박스네트워크 감수 / 서울문화사 / 2025년 6월
평점 :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저는 잘 모르지만, 아이들은 누군지 바로 알아보는 옐언니의 수수께끼 책이에요. 수수께끼를 만화로 힌트를 줘서 더 재미있게 맞출 수 있게 되어 있는 책이더라고요. 덕분에 저도 참 재미있게 읽었어요. 수수께끼를 이렇게 볼 수 있다는데 신선하기도 했고요. 아이들에겐 수수께끼가 더 즐겁고 흥미로운 놀이가 된 것 같아요. 집에 수수께끼 책이 몇권 있는데, 비교가 될만큼 아이들이 좋아하며 봐요! 역시 옐언니 책이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도서관 다니면서 보니까 옐언니 책들이 인기가 많더라고요!! 아마 이 책이 도서관에 비치되면.. 꽂혀있는걸 보기 힘들 것 같아요!

수수께끼를 만화로 보고 배울 수 있는 책이 또 있을까요?! 저는 정말 처음 봤어요! 수수께끼 문제와 함께 힌트도 두 개나 주는데, 힌트를 보고 맞춰도 되고, 모르겠으면 만화를 보면서 생각해 보면 됩니다. 여러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웃음과 재미는 완전 보장! 또 만화 곳곳에 숨은그림찾기도 할 수 있게 그림들도 숨겨놔서 요거 찾는 재미도 있어요. 상식도 배우고 여러 다양한 문제들도 만나고. 수수께끼 책이지만, 여러 다양한 문제들을 접할 수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어요.
엉뚱발랄, 무한긍정의 아이콘 옐언니를 따라 웃다보면 어느새 수수께끼 박사가 되어 있을 거예요. 아이들의 보고나서 서로 문제내기를 하는거 보니 이 책이 마음에 쏙 든 것 같아요. 첫째는 아침 독서시간에 가져가서 보고 친구들과도 같이 보겠다며 학교에 가져가기도 해요. 학교에 가져갈 정도면 정말 마음에 든 거거든요. 당분간 아이들과 수수께끼 놀이를 자주 하게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