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두두두 두더지 레스토랑 웅진 세계그림책 278
스기모토 쇼코 지음, 호소노 미키 그림, 황진희 옮김 / 웅진주니어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줄거리를 읽자마자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그림 동화책!! 손님들이 북적이는 땅 속의 두더지 레스토랑. 어떤 모습일지 상상이 잘 되지 않았지만, 너무 궁금했어요. 어두운 땅 속이라 레스토랑도 어두울 수밖에 없을텐데 하는 생각도 들고, 레스토랑이니 밝은 분위기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두더지들이 어떤 요리를 만들어 선보이는 걸까 하는 궁금증도 들었어요. 이 두더지 레스토랑에 음식 평론가와 비슷한 인물이 방문을 했다고 하니, 더 궁금했지요. 두더지들은 어떤 요리로 평론가의 입맛을 사로잡을까요?!


두더지 레스토랑에 손님들이 북적이는 이유는 두더지들의 서비스 정신 때문이었어요. 손님들의 행복한 식사 시간을 위해선 무엇이든 했거든요. 짐을 들어주기도 하고, 손님들이 지루할 틈이 없게 놀아주고 이벤트도 열어주니 인기가 많을 수밖에요! 이런 두더지 레스토랑에 드디어 숲에서 가장 입맛이 까다롭기로 소문난 냠냠 박사님이 찾아왔어요!! 두더지 요리사들은 드디어 두더지 레스토랑의 솜씨를 보여줄 때가 왔다며 열정을 불태웁니다. 맛있는 요리들이 줄을 이어 등장했고, 냠냠 박사님은 음식을 맛보기 시작합니다. 궁금한 마음에 질문을 해보지만 냠냠 박사님에게선 단 한마디도 들을 수 없었어요. 과연, 어떻게 된 일일까요?!

너무 귀엽고 재미난 동화였어요. 마지막 두더지의 발언에 빵 터지고 말았지요. 요리를 하는 사람도, 먹는 사람도 모두가 행복한 두더지 레스토랑. 저도 방문해 보고 싶더라고요! 찾아온 누군가를 행복하게 해주는 일, 참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역할에 충실하고 원칙을 지키며 최선을 다한다면 그 진심을 모를 수가 없어요. 두더지 레스토랑의 인기 비결이 바로 이런게 아닐까 싶어요! 맛난 요리들을 떠올리게 만들기도 하는 요리책, 요리해 보고 싶다며 요리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과 재미나게 읽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