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캣 냥냥 한자 백과 위시캣 냥냥 백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SAMG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문해력, 어휘력 때문에 한자는 아이들이 반드시 배워야 합니다. 왜 한자를 배워야 하는지, 저도 의식하지 못하고 생각하지 못하다가 아이들 키우면서 알았어요. 우리나라 언어가 한자어로 이루어진 말이 참 많다는 사실을요. 그런데도 학교에서는 한자 과목을 없애고 가르치지 않으니 아이들 문해력이 떨어지는건 당연한 일이 아닌가 싶어요. 때문에 집에서라도 아이들에게 한자를 가르치려고 노력하고는 있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둘째는 공부방을 다니면서 매일 조금씩 노출이 되고 있어 괜찮은데, 첫째는 아예 노출이 되지 않고 있어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아이가 한자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을지 고민인데, 이런 책의 도움을 받으며 훨씬 좋을 것 같아 보자마자 선택하게 되었어요.


이 책에는 8가지 주제로 6~8급의 기초 한자가 실려있습니다. 부록으로 사자성어도 알려주고 재미있게 두뇌 놀이를 할 수 있는 페이지도 있어요. 몇 급에 해당하는 한자인지, 획순은 어떻게 되는지, 한자가 실제 쓰이는 단어는 어떤 단어들인지, 한자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하나의 한자마다 최대한의 정보를 꽉꽉 채워 놨어요. 한자를 소개해 주는 캐릭터들도 다양하게 등장해주니 아이들이 지루할 틈이 없는 것 같아요. 첫째가 더 열심히 봐야하는 책이지만, 위시캣 캐릭터들을 더 좋아하는 둘째가 오빠보다 더 열심히 봅니다. 아는 한자가 나오기도 하니 더 좋아하더라고요. 오빠에게 아는 척도 하고 알려주기도 하면서 재미있게 봐요.

아무리 캐릭터 책이라고는 하지만, 한자가 베이스라 재미없어 하고 안 보면 어쩌지에 대한 고민도 있었어요. 그런데 예상보다 더 재미있게 보는 것 같아서 안심을 했어요. 집에 아이들이 볼만한 한자 책이 없었는데, 이 책이 아주 딱 좋아요. 이 책의 한자들을 모두 익힐 수 있도록 아이들과 자주 볼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