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법 천재라면 - 세기의 맞춤법 대결! 라면 팀 VS 편의점 팀 천재라면
박정란.서재인 지음, 김기수 그림 / 슈크림북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 문해력, 어휘력에 문제가 많다는 얘기는 참 많이 듣습니다. 처음엔 이 말을 이해하지 못했었는데 내 아이들을 보면서 완벽하게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분명 아이가 제법 책을 읽는 편이고, 저 역시 꾸준하게 책 읽기를 시키는데도 이상하게 어휘력과 문해력은 늘지 않습니다. 제자리에서 멈춰있는 느낌이랄까요? 책을 읽는 것에 비해 늘지 않는 문해력과 어휘력을 보면서 이 부분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관련 도서도 자꾸 보여주고 하지만, 정작 그런 책은 별로 좋아하질 않더라고요. 공부를 해야할 것 같은 느낌인가봐요. 그런데 이 책은 표지부터 완벽하게 아이 취향입니다. 그래서 고민하지 않고 선택한 책이에요.

아이가 헷갈릴만한 어휘들이 총 출동했어요. 어휘에 맞는 상황들을 만화로 표현해 줘서 어휘가 어떻게 사용이 되어야 하는지, 어떤 의미인지를 잘 알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재미있게 읽으면서 어휘를 맞춤법에 맞게 익힐 수 있으니 아이가 재미있게 읽으면 읽을수록 흐뭇하기만 합니다. 어른들도 헷갈릴 수 있는 어휘들도 있어서 같이 읽어도 괜찮은 책이에요. 저도 웃으면서 읽고, 맞춤법을 제대로 알게 되서 좋더라고요. 아이가 요즘 받아쓰기 시험을 학교에서 보고 있어서 이 책이 도움을 좀 주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학교에서 보는 받아쓰기 문장에 나오는 어휘는 몇개 안되지만요.


요즘 아이가 매일 몇장씩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조금 읽고 다른 책 봤다가 또 보곤 합니다. 여전히 발음이 나는대로 쓰는 일이 제법 있어서 이런 책의 도움이 꼭 필요했어요. 아이가 어휘를 제대로 알고, 쓰임새도 알아야 질문도 좀 줄어들테니 저에게도 진짜 큰 도움을 줄 책이기도 합니다. 최근 무슨 궁금증이 그렇게 많이 생기는건지, 두 아이의 질문 세례에 귀에서 피가 날 것 같거든요. 특히 첫째는 책을 제법 읽는 편이다보니 어휘에 관련된 질문을 좀 하는 편이라 아이가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어휘 책이 있었으면 좋겠다 했어요. 이번 맞춤법 책으로 어휘가 좀 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