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드네임 X 렛츠런 4 : 미국 ㅣ 코드네임 X 렛츠런 4
김덕영 그림, 김정욱 글, 강경수 원작, 사이드9 만화 / 시공주니어 / 2025년 4월
평점 :
다른 동화책 버전의 책이 집에 있어서 코드네임은 알고 있었는데, <코드네임 X 렛츠런> 시리즈는 이번 미국 편으로 처음 만나봅니다. 아이가 줄글 동화 속 코드네임은 큰 관심을 가지지 않았었는데, 이 책은 학습만화라 눈이 확 가는지 열심이 읽으며 재미있어 하더라고요. 역시 아직 아이에겐 요런 학습만화가 더 취향이겠지요; 사실 저도 재미있게 후루룩 읽었어요. 흥미진진. 세계 역사와 문화를 이렇게 재미있게 만날 수 있다니, 요즘 아이들 책은 정말 정말 최고인 것 같아요. 아이들 덕분에 저도 덩달아 아이들 책에 푹 빠져서 아이들과 같이 열심히 보는 중이예요! 어른이 되어서도 몰랐던 것들이 너무 많더라고요. 아이들 책 보면서 배우는게 많아서 저도 더 좋네요!! 아이들과 대화거리가 생겨서도 좋고요!! 암튼, 이 책 너무 재미있어요! 다른 시리즈도 다 찾아봐야겠다 싶을만큼요. 앞으로 나올 이야기들도 기대되고요!!

강파랑(코드네임 X, 바이올렛의 파트너), 바이올렛(코드네임 V, 파랑의 엄마 이순심의 숨겨진 어린 시절.), 코드네임 R (바이올렛 짝사랑 남), 코드네임 B (MSG 정예요원, 바이올렛과 라이벌 관계) 등 MSG 요원들은 시공간을 넘나들며 인류의 역사적인 사건을 바꾸고 세계를 위협하는 악당들과 싸웁니다. 의문의 악당 그림자 군단의 목적은 과학의 힘을 이용해 세계를 정복하려고 하죠. 이번 그림자 군단의 목적은 미국이에요. 대체 미국에선 어떤 일들이 벌어지게 되는 걸까요?!
일단, 미국 어딘가에 그림자 군단에 의해 잡혀 있다는 MSG 요원을 구출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그런데 구출하고 보니 협박을 당하고 마네요. 같은 편이 아니었던 걸까요?! 이게 대체 무슨 일인건지. 어쩔 수 없이 과거로 돌아가 조지 워싱턴의 머리카락을 구해오고, 백악관에 잠입해 일을 벌여 핵 가방을 훔치기도 합니다. 그리고 나서야 이 모든 것이 그림자 군단에게 잡혀있는 스타스키 박사님을 구하기 위한 것이었음을 알게 되죠. 과연, 이번에도 MSG 요원들은 무사히 일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미국의 역사와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게 됩니다.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볼 수 있을 정도로요. 책에서 본 것들을 빠른 시일 내에 아이들에게 직접 보여줄 수 있다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책에서 보고 직접 경험해 본다면 아이들에게 오래도록 기억될테니까요. 이 시리즈도 참 좋은 것 같아요. 아이가 좋아할 요소들이 많거든요. 아이가 좋아하는 대결구도인 점도 좋고, 과거로 넘어갔다가 다시 현재로 돌아오는 요소도 괜찮고, 캐릭터들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아요!!

학교에서 오자마자 식탁 위에 놓여있는 이 책을 발견한 아들. 신나서 살펴보더니 만화라는걸 알고 열심히 보기 시작합니다. 간식 먹고 학원으로 가야하는데, 간식 먹는 것도 잊은채 열심히 책을 보더라고요. 결국 뺏어서 한쪽에 치워놓고 간식 먹여서 학원 보냈어요. 갔다와서 보라고 했던 입이 삐쭉삐쭉. 아휴!! 책 욕심은 아무래도 저를 닮은 모양입니다. 하핫. 앞으로 꾸준하게 보게될 것 같아요. 전작들도 한 번 찾아보고 다음 이야기도 기다려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