꽥 만약에 2 - 생각을 더하는 가치 수업 꽥 만약에 2
김강현 지음, 홍거북 그림, 김필영 감수, 꽥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권을 읽고 아이가 재미있다며 2권을 한참 기다렸어요!! 동생이랑 상상에너지 놀이를 하면서요. 다음 이야기를 기다리는 아이 때문에 저 역시 2권 소식을 한참 기다렸던 것 같아요. 그래서 2권을 발견하고 얼마나 반가웠는지 모릅니다. 2권 소식을 보자마자 아이에게 알려주고, 책이 도착하기를 또 한참 기다렸어요. 도착한 책을 보고 얼마나 좋아하던지. 학원 끝나고 오자마자 씻지도 않고 밥도 안 먹고 책부터 보는 바람에 한바탕 혼을 냈어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이 기다렸던 것 같아요.


이번 이야기에선 덕의 악당 버전 '떡'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꽥은 이번에도 천방지축 사고뭉치에 눈치도 제로였어요. 악당들이 딱 이용하기 좋을만큼요. 그런데 덕도 꽥을 닮아가나봅니다. 악당 버전인 떡의 거짓말에 바로 속아넘어갔거든요!! 이 두 눈치제로 순수한 영혼들이 과연 상상에너지를 제대로 지켜낼 수 있을지 걱정하지 않을 수 없어요. 그런데 또 생각해보면 순수한만큼 상상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암튼, 호시탐탐 악마 꽥과 떡은 상상에너지를 빼앗으려 틈을 노립니다. 그런데 악마 꽥과 떡도 엄청나게 허술합니다. 자기 꾀에 자기가 넘어가거든요. 이번 2권은 떡의 등장으로 더 시끄럽고 더 정신없이 사건이 터지고 해결 됩니다. 그 과정이 정말 눈을 뗄 수가 없어요!!


한 챕터가 마무리 되면 '가치수업' 코너가 등장합니다. 꽥의 상상과 비슷한 생각을 한 철학가 또는 사상을 알아보고, 함께 생각해보는 코너예요. 1화의 내용이 '죽음과 아픔이 사라진다면?'입니다. 이와 관련해 각자 상상을 해보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덤으로 어휘도 알려준답니다. 재미있게 읽으면서 이야기 속 주제에 관해 한번쯤 생각해 볼 수 있게 해주니 자연스레 생각하는 힘이 길러지지 않을까 합니다. 상상력을 키우는 힘도요!


밥을 다 먹자마자 책부터 펼쳐보는 아들. 얼마나 열심히 보는지 몰라요. 한참을 보더니 방에 있던 1권도 찾아서 가지고 나와선 1권부터 다시 봅니다. 보고 또 보고. 두권 번갈아 열심히 읽고 있는 아이를 위해 3권 소식이 좀더 빨리 들리기를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