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상결전 초강력 무적의 드래곤 최강왕 결정전 ㅣ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28
Creature story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5년 5월
평점 :
- 체크카페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

첫째가 정말 좋아하는 시리즈 <정상결전 최강왕 결정전>이 이번엔 드래곤을 주제로 출간되었어요. 세상에 드래곤 최강왕이라니!! 이 책은 아이가 진짜 좋아할 수밖에 없는 초특급 배틀책이예요. 드래곤도 아이가 좋아하는 주제 중 하나거든요. 어떤 드래곤들이 출전할지. 기대하지 않을 수 없죠. 저도 궁금하더라고요. 그런데 살펴보니 세계 각지의 드래곤만 출전하는게 아니라, 환상 몬스터와 인간 용사를 비롯, 요괴, 공룡, 곤충 등 개성 있는 선수들도 대거 출전을 하더라고요. 출전할 수 있는 드래곤도 많을텐데 하는 생각에 출전 선수를 드래곤으로만 구성했다면 어땠을까 싶기도 했는데, 또 한편으로는 개성 있는 선수들의 합류도 더 재미있는 배틀이 된건가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책이 오자마자 보던 아이도 드래곤 배틀이라더니 왜 인간 선수도 등장하는 거냐며 의아해 했었는데, 막상 볼 때는 잊어먹고 엄청 열심히 보더라고요!

등장하는 선수들 모두 하나같이 화려합니다. 능력도 개성도 다 다른 선수들의 배틀이 어떻게 될지 예측이 안되더라고요. 이미지만 보고 찍었다가 틀리고, 능력을 살펴보고 찍었다가 또 틀리고. 전 아무래도 배틀 예측에는 재능이 없나봅니다. 그래도 보는 내내 눈은 즐거웠어요. 신기하기도 하고요. 아이 때문에 보기 시작한 최강왕 시리즈인데, 보다보니 예상보다 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또 이런 캐릭터들이 있구나 하고 알게되니 아이가 말할 때 알아들을 수도 있고요.

캐릭터부터 열심히 살펴보면서 본격적인 배틀을 보는 아이. 보고 또 보고. 너무 재미있게 보니 둘째가 궁금해서 슬쩍 같이 봅니다. 둘째 입장에서는 어떤 이야기인지 이해도 잘 안되고 캐릭터들도 무서워 보이다보니 금새 흥미를 잃기는 했지만요. 온통 화려하고 볼거리가 넘치는 이번 드래곤 배틀, 다음 최강왕은 어떤 배틀이 될지 벌써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다음 이야기도 빨리 만나보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