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2 - 구름월드의 사고를 막아라 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2
강효미 지음, 김경희 그림 / 길벗스쿨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1권을 읽어보지 못했지만 눈에 쏙 들어오는 표지를 보고 궁금해서 선택한 동화책입니다. 책을 많이 보는 편이지만 학습 만화를 주로 읽는 첫째를 위해 선택한 책이기도 합니다. 줄글 동화도 같이 읽게 하려면 아이의 관심을 끌면서도 재미있어야 하는데 우리 아이가 읽을 것 같은 동화 시리즈를 찾는게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다양한 도서를 접할 수 있게 시도해 보고 있는 중인데, 최근 소방관에 관심을 보였어서 이 책이라면 아이도 관심을 보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최근 소방관 에세이를 읽었어서 관심이 갔고요. 사건이 이어지는게 아니라 2권을 먼저 읽어도 무리가 없었어요!


고장 난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미래의 사고. 이번에도 케이는 라디오에서 흘러나온 뉴스로 인해 혼비백산 합니다. 바로 내일 구름 초등학교 학생 김예솔 어린이가 구름월드의 대관람차 안에 갇힌다는 내용이었거든요. 서둘러 출동복을 입은 케이는 용감한 소방관 시상식에서 오케이와 명예 소방새 루이를 쫓아내겠다는 시장의 발언을 알려주기 위해 급하게 날아온 루이에게 주소를 물어 소방차를 타고 무작정 예솔이의 집으로 향합니다. 정신없이 케이에게 휘둘린 루이는 시상식에서 들은 시장의 발언을 얘기해 준다는 것을 깜빡하고 말죠.

비가 오는 것처럼 창문에서 물을 뿌려보기도 하고, 놀이공원을 찾아가 시설점검을 확인해 보기도 하는 등 나름 대책을 고민하고 노력했던 케이의 노력이 무색하게 뉴스에서 말한 사건은 벌어지고 맙니다. 오케이 소방관은 예솔이를 무사히 구출할 수 있을까요?! 이후 또 다른 사고가 흘러나오는 고장난 라디오의 사고들을 미리 예방할 수 있을까요?! 실수투성이지만, 사랑하는 구름시를 위해 노력하는 오케이 소방관의 활약, 다음 이야기도 궁금해요! 매주 한권씩 동화책을 읽고 독후감을 써야하는데, 첫째에게 이번주 독후감 도서로 읽히고 같이 3권을 기다릴까 해요! 재미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