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요정 도도 - 도서관을 구해 줘! ㅣ 파스텔 그림책 9
수현 지음, 강서형 그림 / 파스텔하우스 / 2025년 4월
평점 :
출간 소식을 처음 접했을 때부터 궁금해하며 기다렸던 동화책이 드디어 정식 출간되어 만나보게 되었어요. 출간 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던 동화책이라 어떤 이야기일지 너무 궁금했어요. 최근 아이들과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고 있는 중이지만, 아이들에게 딱히 도서관 이용수칙을 알려준 적이 없었어서 이번 기회에 동화책을 통해 알려줘야겠다는 생각도 했어요. 도서관 이용수칙을 제대로 알려준 적이 없기는 하지만, 다행히 첫째는 학교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왠만한 수칙을 알고 있었고, 둘째는 함께 다니면서 하나씩 익혀나가는 중이라 도서관 이용에 큰 문제가 없기는 했었어요. 그래도 한번은 정확히 알려줘야겠다는 생각은 있었던터라 도서관 사용에 대한 동화책을 만난 김에 같이 읽어보고 말해줘야겠다 생각했지요. 책은 펼치자마자 시작합니다. 곳곳에 미션도 있었는데, QR코드로 미션들을 알아볼 수 있었어요!

이야기를 읽으면서 곳곳에 있는 미션들을 함께 클리어 하다보면 어느새 도서관 수칙들을 알아가게 됩니다. 모두 함께 사용하는 도서관에서 해도 되는 행동과 하면 안되는 행동들을 정확히 이해하고, 책을 함부로 다루지 않고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대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갑니다. 다니고 있는 도서관에서도 여기저기 찢어지고 페이지가 사라진 책도 있어서 아이들이 이런 부분을 잘 이해하더라고요. 동네 도서관에 가면 헤지고 손때 묻은 책들이 참 많은데, 그만큼 아이들이 책을 많이 본다는 의미라 기특하고 흐뭇한 반면, 조금은 깨끗히 보면 좋겠다는 생각도 합니다. 아미 우리 동네 도서관에 책 요정 도도가 산다면, 진작에 파업을 선언했을지도 몰라요. 그래도 도서관을 좋아하며 찾는 아이들 때문에라도 금새 힘을 내서 다시 일어났을테지만요! 귀여운 책 요정 도도가 힘을 낼 수 있게 도서관 수칙들을 잘 지킬 수 있도록 친구들이 도와주면 좋겠어요!

책과 함께 온 활동책이예요. 읽은 내용을 떠올리고 써보면서 다시 한번 머리속에 입력시킬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어렵지 않게 풀어나갈 수 있는 활동지라 너무 마음에 쏙 들어요. 두 아이 모두 책 내용을 좀더 숙지하게 되면, 함께 독후활동을 해볼까 해요! 도서관 이용수칙, 책 요정 도도와 함께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