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랑 나랑 웃겨서 배꼽 빠지는 저학년 관용어 초등학생을 위한 지식책
보배 지음, 송영훈 그림 / 키움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첫째는 책을 참 제법 많이 읽는 편입니다. 그런데 주로 학습만화를 봐요. 아이가 그렇게라도 책을 가까이 하길 바라기도 했고, 저도 어린 시절 만화책을 정말 많이 봤지만 글줄 책으로 잘 넘어와 지금도 책을 좋아하고 잘 보기 때문에 학습만화 위주로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했어요. 그런데 아이를 자세히 보니 책을 쇼츠처럼 띄엄띄엄 빠르게 그림만 보다가, 다시 중간중간 마음에 드는 부분만 보고, 또 다시 전체로 훑었다가 또 처음부터 봅니다. 이런식으로 글자부분을 처음부터 끝까지 쭉 읽는게 아니라 뒤죽박죽으로 읽더라고요. 그래서 내용을 물어보면 분명 본인은 나름 파악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 내용을 말하지 못하고, 요약도 안되며, 문해력이나 어휘력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아요. 아이 나름대로 재미있게 보는 방법이기도 하고 성장하면서 조금씩 달라지지 않을까하여 터치하지는 않지만, 여러모로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책을 그렇게 보는대도 어휘력이나 문해력은 책을 읽는 것에 비해 낮고, 관용어는 모르다보니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이었는데, 이 책이 눈에 딱 들어왔어요!


책을 살펴보니 관용어를 그림으로 너무 재미있게 잘 풀어놓았고, 글로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풀어놓아서 아이들이 웃으면서 관용어를 배울 수 있겠더라고요. 마침 아이가 매일 책을 한권씩 학교에 가지고 가서 독서시간에 읽어야 하는데, 이 책도 가져가서 읽어보기로 했어요. 집에서만 읽는 걸로 끝내는게 아니라 학교에서도 읽고, 친구들과도 같이 보면서 재미있게 익히면 더 빨리 습득할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관용어를 익히면 어휘력이나 문해력, 그리고 이해력이 자연스럽게 상승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을 보니 이 시리즈 전부 살펴보고 싶어졌어요!! 조만간 아이들 문제집 때문에 서점에 한 번 가야하는데, 기록해 뒀다가 그때 같이 가서 한번 살펴볼까 싶어요! 퀴즈로 만나는 개념 사전이라는 시리즈도 있던데, 이 시리즈도 같이 보고 와야겠어요. 그림도, 설명도 아이 눈높이에 잘 맞춰져서 나온 것 같아요! 이 책이 아이의 문해력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열심히 읽혀봐야겠어요! 아이가 왠만큼 봤다 싶으면 퀴즈도 내면서 체크도 해볼까 싶네요!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보기 너무 괜찮은 관용어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