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하의 세계문학 원정대 5 - 레 미제라블 김영하의 세계문학 원정대 5
박성일 그림, 김난영 스토리 / 주니어김영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도서관을 꽤 자주 들리는 편이라 '김영하의 세계문학 원정대' 시리즈가 신간 쪽에 꽂혀있는 걸 본 적이 있어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 아이가 아직 우리나라 역사에도 아직 관심이 없는데 세계 문학 쪽에도 당연히 관심이 없을 거라 생각하고 보여주지 않았었어요. 그러다 이제 슬슬 역사에 관심을 갖고 하나씩 알아가야 할 때가 되지 않았나 싶어 혹시나 하고 눈여겨 봐뒀던 이 시리즈 1권을 빌려서 아이에게 보여줬어요. 그랬더니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아이가 너무 재미있게 보는 거에요. 보면서 나머지 시리즈도 다 빌려달라고 얘기를 하고요. 그래서 진짜 보여줄걸 하고 후회했어요. 앞에 이야기들을 보는 와중에 새로 5권이 출간된 것을 보게 되었고, 보여줄 때 시리즈를 다 같이 보여줘야겠다 싶어서 선택했어요. 이번 5권은 워낙 유명한 레미제라블 이야기라 아이가 인상 깊게 읽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어요.


아이에게 많이 생소할 수 있는 프랑스 역사, 문화, 작가 등 이야기 곳곳에 정보를 같이 심어놓아서 이야기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정보도 습득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또 아이에게 어려울 수 있는 단어에 대한 설명도 따로 언급이 되어 있어서 좋더라고요. 아이가 문해력과 어휘력이 많이 부족한 편이라 이런 부분도 참 마음에 드는 시리즈예요. 이 책 아이가 다 보면 아이랑 레미제라블 뮤지컬 영화 찾아서 같이 한번 보려고 해요. 아이가 책에서 읽었던 것을 영화 속에서 확인해 볼 수 있었으면 좋겠고, 더 오래 기억했으면 싶기도 해서요. 그나저나 이 시리즈도 옵션으로 카드가 포함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카드 이런 거 정말 좋아하거든요. 역시나 4장의 카드를 어떻게 가지고 놀까 고민하네요. 다른 카드들과 섞어서 같이 놀 것 같아요.

앞으로 출간을 기다리게 될 시리즈가 하나 더 늘었네요. 다음은 어떤 세계 문학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이 책을 계기로 아이가 우리나라 역사를 비롯해 세계 역사와 문학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면 좋겠어요. 아이에게 세계 문학을 시작하게 해준 고마운 시리즈, 빨리 다음 이야기도 만날 수 있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