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시캣 냥냥 퀴즈 백과 ㅣ 위시캣 냥냥 백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5년 3월
평점 :


우리 딸이 이 책 보자마자 "이거 내가 좋아하는 책인데!!"라며 정말 너무 좋아했어요. 이 책 끌어안고 팔짝팔짝 뛰며 오빠한테도 안 보여주려고 하더라고요. 같이 보는 책이라고 타이르고, 먼저 보라고 했어요. 만 5세, 우리나라 나이로는 7세인 딸이 보기엔 솔직히 아직 어려워요. 지금은 웬만한 글자는 다 읽을 줄 알기는 하지만, 한 문장으로 붙여서 이해하는 데는 시간이 좀 걸려요. 그렇다보니 혼자 본다고 한다면 이 책에 나오는 퀴즈들 중 이해할 수 있는 건 얼마 안 될 것 같아요. 당분간 저랑 같이 하나씩 읽고 이해를 하면서 읽어 나가야 할 것 같아요. 딸은 엄마랑 같이 보는 걸 더 좋아해서 엄마라 하나씩 읽어나가자고 하니 좋대요. 오빠는 읽어주지 말래요;;

이 책에는 위시캣 캐릭터들이 대거 출동합니다. 사실 저는 위시캣 캐릭터들을 잘 몰라요. 딸이 좋아하기도 하고, 이왕이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보면서 지식도 쌓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보자마자 선택한 책이거든요. 이참에 저도 이 책 보면서 캐릭터들을 좀 알아둬야겠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암튼, 아이에게 보여주기 전에 먼저 살펴봤는데, 퀴즈들이 흥미롭고 재미있더라고요! 평소 아이들이 궁금해하거나 떠올릴 법한 질문들이 퀴즈로 나와 있었어요. 아이들이 호기심에 볼 수밖에 없겠더라고요. 질문에 대한 답변도 아이들 눈높이에서 어렵지 않게 되어 있어서 좋아요!
야옹야옹 놀이터라고 중간중간 아이들이 재미있게 문제 풀이를 할 수 있는 것도 있어요. 산리오 캐릭터로 이런 비슷한 책이 있어서 알고 있다는듯 둘째는 이것부터 중간중간 찾아서 해보더라고요. 아이들이 이런거 참 좋아해요! 첫째랑 둘째가 어느 정도 봤을 때, 아이들끼리 서로 퀴즈 놀이로 한번 해보라고 할 생각이예요. 혹은 저도 껴서 같이 해볼까 싶어요! 상식도 쌓고 책도 재미있게 보고.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아주 마음에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