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이탈리아 소도시 여행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신영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를 꼽을 때 항상 순위에 고르는 여행지 중 한 곳이 바로 이탈리아다. 이탈리아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를 듣거나 보면 비용과 여행기간에 대한 압박만 없다면 더 머물고 싶을만큼 매력적인 곳이라는 말이 많았다. 엄마와 유럽 여행을 다녀온 막내동생의 말에 의하면 눈을 떼기 힘들만큼 걸음걸음마다 볼게 너무 많다고 했었다. 그 얘기를 듣고 더 가보고 싶어진 곳이 이탈리아다. 이탈리아의 소도시들도 각각의 매력이 있어서 좋다고 전에 다른 여행자의 에세이에서 본 기억도 난다. 나의 이탈리아 여행은 꽤 오랫동안 미정일테지만, 미리 답사하는 기분으로 가이드북을 살펴봤다.



베네치아, 피렌체, 폼페이 등 소도시라고 하기에는 너무 유명한 곳들이다. 그리고 모두 내가 가보고 싶은 도시들이다. 한 도시를 천천히 여유있게 둘러보고 어느 정도 충분히 머물며 여행을 하려면 기간을 얼마나 잡아야 할까? 언제 기회만 되면 한 1~2년은 여행만 해보고 싶다. 이탈리아가 소도시들만 아름답다고 소문난 것이 아니었다. 이탈리아 와인도 유명하단다. 와인을 즐겨 마시는 것도 아니고 와인에 대해 잘 모르기도 하지만 그래도 프랑스 와인이 유명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 그런데 이탈리아 와인 또한 프랑스 와인 못지 않은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는 것은 처음 알게 되었다. 여행을 떠난다면 열심히 맛을 보고 괜찮은 와인을 쇼핑 목록에 추가하는 즐거움도 있을 것 같다. 뉴텔라 초콜릿 잼이 이탈리아 브랜드라는 것도 처음 알았다. 따로 정보를 살펴본 적이 없다 보니 그저 미국 브랜드라 여겼던 것 같다. 그런데 이탈리아 브랜드였다니. 나만 몰랐던 거려나. 한동안 뉴텔라 초콜릿 잼을 정말 많이 먹었던지라 신기하고 놀랐다. 그동안 원산지 확인해 볼 생각을 왜 안했었지?!

여행 가이드북으로서 정보도 탄탄하지만, 그 나라를 여행하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그 나라에 관한 문화, 역사 등의 정보 등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는 책이라 이탈리아 가이드북을 찾는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책이다. 나도 이 책 가지고 이탈리아 가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