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 7 - 이빨벌레가 사는 나라 ㅣ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 7
류미원 지음, 이경석 그림 / 마술피리 / 2025년 3월
평점 :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는 저번 6권으로 처음 만났는데, '똥'이라는 단어에 좋아하고 반응하는 나이의 우리집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7권도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리고 드디어 7권을 만났습니다. 쌍둥이 탐정은 이번에 어떤 사건을 해결하게 될까요?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만날 수 있는 퀴즈들은 또 어떤 퀴즈들일지 궁금해하며 아이들이 책을 보자마자 펼쳤습니다. 생각보다 아이들이 더 많이 기다렸던 모양입니다. 정말 열심히 읽더라구요. 그 모습을 보면서 다음 8권도 기다리게 되겠구나 했습니다.

이번 이야기는 시장에 간 똥똥구리 탐정이 한 아주머니가 치과에 데려가려던 딸이 갑자기 사라졌다는 얘기를 듣고 아이 찾는 것을 도와주려다 신기한 세상을 경험하게 되는 이야기예요. 아주 작은 구멍 속에서 작아진 아이를 발견한 똥똥구리 탐정은 아이를 구하기 위해 신기한 세상 속으로 뛰어듭니다. 붉은 이끼로 뒤덮인 벌판, 끝이 안 보이는 지옥굴, 무엇이든 녹이는 검은 연못, 달콤한 초콜릿으로 마음을 빼앗는 초코족, 흰 바위를 부수라고 사납게 소리치는 이똥족, 그리고 새까맣게 몰려오는 무시무시한 이빨벌레들.
대체 똥똥구리 탐정은 어디로 뛰어들었던 걸까요?! 신비한 세상에서 어떻게 하면 다시 현실로 되돌아 올 수 있는 걸까요?! 왜 그런 세상에 빠졌던건지.. 어쨌든 똥똥구리 탐정은 괴물들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암호와 퀴즈를 풀고 미로를 벗어나 숨은그림도 찾으며 열심히 앞으로 나아갑니다. 재미있는 미션들을 함께 풀어나가다 보면 이 세상이 어디인지 독자들은 눈치채지 않을 수 없어요! 재미난 상상으로 가득한 신비한 세상 구경, 아이가 즐겁게 읽어요! 다음은 또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