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탁주 쪼꼬 용사 원정대 2 ㅣ 탁주 쪼꼬 용사 원정대 2
탁주쪼꼬 원작, 한바리 글, 김기수 그림 / 대원키즈 / 2025년 3월
평점 :


탁주 쪼꼬를 용사 원정대 1권으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우연히 출간 소식을 보고 아이가 좋아할 것 같아 보여줬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좋아해서 출간되어 있는 다른 탁주 쪼꼬 책들도 다 구입해 주게 되었습니다. 보고 또 보고 학교, 학원에도 가지고 다니면서 볼 정도로 아주 푹 빠져있어요. 그래서 용사 원정대 다음 권을 그렇게 기다려왔고, 드디어 출간되어 책이 집에 도착하자마자 너무 신나서 매일 보고 또 보는 중이예요. 얼마나 재미있게 보는지 옆에서 보면 궁금할 정도에요. 덕분에 둘째도 궁금해하며 오빠따라 봅니다. 그리고 이제 첫째는 막 출간된 2권이라는걸 알면서도 벌써 3권을 기다립니다. 2권보다 좀더 빨리 만날 수 있길 바래봅니다.

탁주와 쪼꼬가 용사로 거듭나는 과정은 귀여움과 웃음이 가득합니다. 누군가 음모를 꾸며도 탁주와 쪼꼬에겐 도무지 통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탁주와 쪼꼬의 무한 해맑은 순수함(?)을 이길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거짓말은 금방 들통나고 잘못 알려줘도 똑바로 해내니 정말이지 어떤 면에선 천하 무적입니다. 그래서일까요. 무사히 그르르산에서 첫 왕의 특명을 완수하고 우다다성에 막 도착한 탁주와 쪼꼬에게 또 다른 왕명이 떨어집니다. 드래곤이 공주를 납치해 갔으니 공주가 가져간 왕의 전 재산(?)을 찾아오라는 명이었어요. 공주는 최강이라 걱정이 되지 않는다는 왕의 말. 대체 어떤 공주이길래..; 하여간 공주를 구출하라는게 아니라 재산을 되찾아오라는, 조금 황당한 명을 받고 다시 급하게 궁을 나서게 됩니다.
그리고 이번 모험은 흑마법사 치요 할머니의 도움(?)으로 쪼꼬가 마법을 배우기도 하고, 어설픈 엘프 궁수 도도를 만나 몇 사건을 겪고 동행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또 위험에 처했을 때 나타나 도움을 준 고고학 박사인 카오도 합류하지요. 늘어난 인원, 과연 이번에도 무사히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을까요?! 역시나 이번에도 큰 재미를 선사해준 탁주와 쪼꼬. 다음 3권에서는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탁주와 쪼꼬가 얼마나 더 성장한 용사가 되어 있을지 기대되고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