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구리 라면 가게
최설희 지음, 김덕영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구리 라면 만화라니!! 너구리 라면은 먹어봤어도 너구리 라면 만화는 또 처음입니다. 이 만화 표지 캐릭터부터 눈에 쏙 들어오는 것이 꼭 봐야할 것 같았어요. 줄거리를 보니 고민과 걱정을 가진 어린이에게 맞춤형 라면을 제공한대요. 어떤 뜨끈한 라면 한 그릇 먹고 고민을 털어낼지, 또 어린이들의 고민은 무엇인지 궁금했어요. 두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아이들이 할 법한 고민들을 미리 파악해 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았고요. 여러모로 궁금하고 보고 싶었던 책이라 얼른 읽어봤지요.



주인공이자 요리 경력 40년을 자랑하는 너구리와 짝궁인 다시마. 이 둘이 힘을 합쳐 만드는 라면들이 이 책의 진짜 주인공인 것 같아요. 각자의 남다른 자부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너구리 가게에는 고민이 있는 아이들이 나타났을 때 파닥파닥 손짓이 빨라지는 풍선인형도 있습니다. 초인종도 아니고, 손님이 나타나면 알려주는 풍선이형이라니. 이 얼마나 귀여운 발상인가요. 풍선인형의 손짓에 손님이 온 걸 알아차리는 너구리가 신기하고 재미있습니다.



최근들어 손님이 줄어들어버린 너구리 가게. 심심한 나머지 둘이 으샤으샤 하며 라면 한그릇을 뚝딱 해치웠을 즈음, 손님이 도착했다는 풍선의 몸짓을 발견합니다. 드디어 손님이라니요!! 그래서 발 빠르게 나가보니 한 여자아이가 있습니다. 유투버 비키. 꽤 유명한 편인 비키가 너구리 라면 가게에 돌파구가 되어줄 수 있을까요?! 평소 이곳의 존재를 몰랐던 비키는 우연한 발걸음에 도착한 너구리 라면 가게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게 됩니다. 과연 비키의 고민은 무엇이고, 해결책도 찾았을까요?!



한 이야기가 끝나면 이렇게 그 이야기 속에 등장한 라면 레시피가 등장합니다. 이 레시피들은 대체 누가 어떻게 개발을 한 걸까요. 왜 이리 하나같이 맛있어 보이는지; 시리즈로 나와도 좋겠어요!! 그래서 다음 이야기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