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후추통이 감기에 걸렸어! - 주전자가 된 린다 ㅣ 린다의 신기한 여행 (도토리별) 2
도토리별 지음 / 도토리별 / 2025년 2월
평점 :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1권에 이어 2권도 연달아 만나봤어요. 이번에 린다는 부엌을 탐험했어요. 후추통이 감기에 걸려 도와주고 싶었거든요. 그런데 감기는 어떻게 낫게 해줘야할지 몰라 주방 식구들에게 물어보기로 한거죠. 그래서 이번에는 주전자가 되어 주방을 탐험하기로 합니다. 주방 용품 참 다양하고 많잖아요. 아이들 눈에도 신기하고 재미있어 보이는 물건들이 참 많죠. 그리고 음식에 사용하는 다양한 재료들과 손질도 아이들이 흥미로워 하는 일 중 하나잖아요. 그러니 이번 주방 탐험은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오늘도 호기심 가게에 놀러온 린다는 새 친구들인 후추통과 소금통에게 인사를 합니다. 그런데 후추통만 들었다 하면 재채기가 나와요. 왜 일까요?! 곰곰히 생각을 해보니 아무래도 후추통이 감기에 걸린 것 같았어요. 그래서 후추통을 위해 감기 낫는 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먼저 와있던 친구 미나를 만났어요. 미나와 함께 주방나라 친구들을 만나 감기 낫는 법을 알아보려니 너도나도 자신이 아는 지식을 뽑냅니다. 다양한 방법들 중에 후추통과 가장 잘 맞는 방법은 무엇이었을까요?!
이번 여행도 웃음이 절로 나오고 귀여운 상상이 가득한 이야기였어요. 본인이 재채기를 해놓고 후추통이 감기에 걸렸다니. 이런 발상 자체도 귀여운 것 같아요! 정말 딱 아이들이 할 법한 생각이잖아요. 안그래도 우리집 아이들은 주방일에 관심이 많아서 이번 이야기를 특히 더 즐겁게 읽었던 것 같아요. 린다의 다음 모험은 어디로 떠나게 될지, 궁금하고 기대되네요!! 다음 이야기들을 만날 때까지 아이들과 TV 애니메이션을 한번 같이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