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얍! ㅣ 그림책의 즐거움
김순영 지음 / 다림 / 2025년 2월
평점 :

어쩐지 흥미와 궁금함을 자극하는 표지가 눈에 들어오는 동화책이예요. 출간 소식을 보고 줄거리를 본 순간, 너무 궁금했어요. 그림체도 귀여워서 눈이 절로 갔지요. 늑대지만 용기가 부족한 꼬마 늑대의 용감해지기 프로젝트. 과연 꼬마 늑대는 자신이 원하는대로 겁쟁이를 탈출 했을까요?!

용감한 늑대가 되고 싶은 꼬마 늑대가 있습니다. 못된 고릴라에게 억울하게 자전거를 뺏겨도, 친구들이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봐도 꼬마 늑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어요. 스스로가 너무 원망스럽고 창피했던 꼬마 늑대는 용감해 지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누구보다 절실하게 용감해지고 싶었거든요. 이렇게 계속 겁쟁이 늑대로 살고 싶지 않았던 꼬마 늑대는 할아버지와 아빠에게 용감해 지는 방법을 묻습니다. 하지만.. 할아버지와 아빠가 알려준 방법들은 모두 실패하고 말았어요. 그런데 어느날 밤, 자려고 누운 꼬마 늑대의 귓가에 마을 뒤 산 세 개를 넘어가면 있는 커다란 나무 앞에서 '스승님' 불러 말을 잘 듣는다면, 용감해지는 것은 식은 죽 먹기라는 말이 들리게 됩니다.
대체 누가 이런 말을 해준 걸까요?! 꼬마 늑대는 한번 도전해 보기로 합니다.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있었지만, 어떻게든 해내 드디어 몇개월만에 나무 앞에 선 꼬마 늑대. 과연 꼬마 늑대는 스승님을 만날 수 있을까요?! 용감해 질 수 있을까요?! 끈기와 노력, 그리고 반드시 해내겠다는 의지로 목표를 향해 나아가던 꼬마 늑대의 모습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 의지와 노력이 있다면 어떤 목표든 해내지 못할 일은 없으리라 생각해요. 아이들이 꼬마 늑대의 이런 점을 캐치해 낼 수 있으면 좋겠네요! 요즘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는 동화책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