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딸기야 미안해 ㅣ 고래책빵 그림책 4
유백순 지음, 조드로잉 그림 / 고래책빵 / 2025년 1월
평점 :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우리집은 모두 딸기 귀신입니다. 제가 딸기를 정말 좋아하는데, 신기하게 아이들도 딸기를 너무 좋아해요. 딸기 싫어하는 아이가 있을까 싶긴 하지만, 딸기가 들어가면 다 좋다는 아이들입니다. 그래서 이 책이 자연스레 눈에 들어왔어요. 아이는 딸기에게 왜 미안하다는 걸까.. 궁금했거든요. 역시나, 우리 딸 여러 책들 중이 이 책을 콕 집어서 선택하네요. 그림부터 휘리릭 훑어보고는 바로 읽어달래요.

딸기를 너무너무 사랑해서 딸기 귀신이라 불리는 나는 엄마랑 마트에 가서 딸기들을 보며 어떤 딸기를 선택할까 신이 나 있었어요. 딸기를 고르는 일만으로도 행복한 나는 딸기 상자를 보다가 그만 손이 미끄러져 상자 속딸기가 흐트러뜨리고 말았어요. 이를 어쩌나 고민하고 있는 나에게 아무것도 모르는 엄마가 다가와 가지런히 담긴 딸기 상자를 골라 담습니다. 그리고는 나를 데리고 장을 마저 보고 마트를 빠져 나오지요. 하지만, 엄마를 따라다니면서 나는 기분이 영 좋지 못합니다. 자꾸만 시선이 마트로 향했어요. 결국 차에 오르기 전, 엄마와 다시 한번 마트로 들어갑니다.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는 용기. 정말 정말 칭찬 받아 마땅하지요. 잘못을 하고도 인정하지 않거나 외면해 버리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바로잡을 수 있는 시간을 놓치지 않은 나의 용기있는 행동에 미소가 절로 지어집니다. 읽고나서 딸과 마트에서 하면 안되는 행동, 그리고 나처럼 딸기 상자를 떨어뜨리게 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할지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마트 안 물건을 함부로 만지지 않고, 만진다면 조심히 만지기로 약속 했어요. 지켜질지 지켜봐야겠지만요! 잊어버리지 않게 종종 같이 읽으며 얘기를 나눠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