꽥 만약에 1 - 생각을 더하는 가치 수업 꽥 만약에 1
김강현 지음, 홍거북 그림, 김필영 감수, 꽥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가 너무 재미있어 보여서 눈에 띈 책이예요. 아이가 좋아할 것 같아 내용을 살펴보니, '만약에' 하며 했던 상상이 현실에서 벌어진다면 어떻게 될지 보여주는 책이었어요. '만약에~' 하면서 이야기 하는 일들 제법 많잖아요. 아이들의 경우 정말 많이 사용하는 말 중 하나기도 하죠. 이 책은 이야기를 통해 상상하는 힘과 좀더 깊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 같아요.



드림 월드의 상상 에너지가 흐르는 레인보우 파이프를 지키던 보안 요원 덕은 갑작스럽게 레인보우 파이프가 폭발하면서 열린 시공간으로 상상 에너지지와 함께 빨려 나가게 됩니다. 상상 에너지는 상상하기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초등학생인 꽥에게 흡수됐고, 덕은 덩달아 돌아갈 방법을 찾을 때까지 꽥의 곁에 머물게 됩니다. 덕이 나타났을 때 무슨 일인지 악마 꽥도 함께 나타나 꽥의 쌍둥이로 합류를 합니다. 그리고 곧 일이 벌어지게 되죠. 꽥이 이야기를 나누던 중 평소처럼 '만약에~' 하며 '세상 모든 것들이 살아서 말을 한다면 어떨까?'라는 말을 했거든요. 꽥에게 흡수된 상상 에너지가 꽥에게 상상을 현실로 바꾸는 능력을 선사했고, 이를 몰랐던 꽥은 평소처럼 '만약에~'를 썼을 뿐인데 세상은 난리가 나버립니다. 세상을 다시 제자리로 돌려놓기 위해서는 현실로 가는 문을 통과해야 하고, 이 문을 통과하려면 넌센스 퀴즈를 풀어야만 합니다. 꽥은 상상과 현실을 다시 분리해 세상을 제자리로 돌려놓을 수 있을까요?!



아이가 너무 재미있게 열심히 보는게 참 흐뭇합니다. 둘째도 오빠 따라서 재미있게 보네요! '만약에~~'를 외치는 덕을 따라 열심히 상상을 해보면서 말이죠. 이제 아이들 말에 '만약에~'가 붙으면 그 상상을 현실에 적용했을 때 좋은 점과 좋지 않을 수 있는 점도 함께 생각해보게 해야겠어요! 벌써 다음권을 보고 싶다는 아이들. 다음 이야기도 빨리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