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폰스의 행복한 여행 - 어느 여행가의 끝나지 않은 모험과 이야기 ㅣ BrontePictureBook 4
장 클로드 알펜 지음, 브론테살롱 옮김 / 브론테살롱 / 2024년 11월
평점 :

글자 없는 그림책이라는 소개글에 참 궁금했던 그림 동화책이예요. 아이들이 각자의 상상력으로 마음껏 페이지를 채울 수 있는 동화책이잖아요. 볼 때마다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도 할테고요. 어떤 그림들로 채워진 동화책인지, 아이들은 이 책을 보면서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나갈지 너무 궁금했어요. 그래서 책이 도착하자마자 바로 펼쳐봤어요. 명절 연휴 시작 전에 빠르게 도착한 책에 깜짝 놀랬어요! 반가운 마음에 얼른 펼쳐봤답니다.


한 장 한 장 페이지를 넘기면서 제 나름대로 이야기가 만들어졌어요. 그림만봐도 어떤 상황인지, 어떻게 이야기가 흘러가는지 알 수 있었거든요. 아마 제가 상상한 이야기는 누구나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이야기에 가까울 거예요. 창의력 부족한 저는 그렇지만, 이 그림 속 이야기를 아이들은 어떻게 이해하고 만들어 나가게 될지 참 궁금했어요. 아이들에게 보여주니 그림을 참 유심히 봅니다. 둘째의 경우 아직 글자를 다 모르기도 하고, 읽는게 서툴다보니 동화책을 볼 때 읽어주는게 아니면 그림 위주로 보는 편입니다. 그렇다보니 둘째가 더 이 그림책으로 혼자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게 더 수월한 것 같아요. 어떤 상상이든 괜찮으니까요!
자기 전에 책을 보는게 익숙한 아이들이다보니 잠자리 동화로 그때그때 읽어보고 싶은 책을 2~3권 골라오는데, 오늘 이 한권으로 충분했어요. 혼자 이야기를 지어보고 엄마랑 이야기를 만들어보고 또 오빠랑 이야기를 짜맞춰보고. 한 장면으로도 여러 이야기를 만들 수 있으니 아이들은 상상력을 펼쳐내는데 신나기만 합니다. 글자 없는 동화책을 어떻게 볼까 했었는데, 글자가 없는만큼 보는 재미가 또 있었어요. 이전에는 글자 없는 동화책을 어떻게 보려나 걱정이 더 컸는데, 앞으로 글자 없는 동화책을 만나도 거부감없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좋은 동화책! 보는 즐거움이 큰 동화책이예요! 아이들과 대화 나누며 보기에 너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