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한의 계단 미래소년 밍모 2 - 본격 직업탐구 코믹스토리북 ㅣ 무한의 계단 미래소년 밍모 2
유경원 지음, 최진규 그림, 샌드박스네트워크 감수, 무한의 계단 외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12월
평점 :

남자아이다보니 게임 스토리를 무척 좋아합니다. 그래서 이 책 출간 소식을 접하자마자 아이 취향이다 싶어서 보게 됐어요. 무엇보다 다양한 직업들에 대해 소개해준다고 하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어요. 요즘 이런 만화 위주의 책을 주로 보는 아이다보니 만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일상 정보와 상식을 접하는 것도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1권은 아직 만나보지 않았지만, 2권부터 만나보게 되었어요. 그런데 조금 잘못 생각했더라고요. 1권을 먼저 읽어보는게 맞는거였어요. 내용이 1권에 이어지는 이야기였거든요. 그렇다해도 큰 문제가 없기는 했지만,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선 1권부터 읽는게 좋아요.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 게임 세계 속 게임에 도전하게 된 밍모. 조력자 피니와 함께 스테이지를 하나하나 해결해 나갑니다. 그런데 밍모가 빙의 대상으로 선택한 블랙홀이 자신을 선택한 밍모에게 분노하게 되면서 새로운 미션에 참여하게 됩니다. 10년, 20년, 30년 후의 미래의 내 자신을 구하고 자신과 연관있는 특별한 물건을 찾아야 원래 시간대로 돌아갈 수 있는 미션이었어요. 미션에 성공하지 못하면 영원히 시간 속에 갇혀 방랑자가 되어야 하지요. 위험천만한 미션이었지만, 밍모는 씩씩하게 주어진 상황을 살펴보고 미래의 자신을 만나 미션을 해결하려 합니다. 미래의 자신을 만나는건 어떤 느낌일까요? 10년, 20년, 30년 후의 내 모습은 어떨지, 내 주변은 어떤 모습들일지 참 궁금해 집니다.

하나하나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밍모를 따라가다보니 단락이 끝날 때마다 직업에 관련된 이야기가 니왔어요. 진짜 다양한 직업들이 소개되어 있었는데, 어떤 직업이 내 적성에 맞을지 고민해 볼 수 있는 질문지도 있어서 더 좋았어요. 또, 내 적성에 맞을지 체크해 보는 란도 인상적이었어요. 지금은 하루에도 몇번씩 장래희망이 바뀌는 꼬꼬마 남매라 책의 내용을 모두 이해할 수는 없겠지만, 어럼풋이 어떤 직업이 있고, 어떻게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고 알아주면 좋겠어요. 생각보다 글밥이 좀 있는 편이라 아이가 처음에 당황하긴 했지만, 그럼에도 조금씩 읽어보고 있는 중이예요. 저희 아이처럼 게임 스토리 좋아하는 아이가 집에 있다면, 이 책 추천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