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을 위한 가장 쉬운 워드 & 엑셀 - 최신개정판 스마트한 어른들을 위한 시리즈
혜지원 기획팀 지음 / 혜지원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무직으로 근무를 제법 한터라 사실 워드 & 엑셀 사용엔 큰 문제가 없는 편입니다. 그런데 회사를 그만두고 사용할 일이 줄어들다보니 기본적인 부분 외에 수식이나 단축키 같은걸 다 잊더라고요. 필요한 부분은 검색해서 그때그때 다시 적용하면 되긴 하는데 사실 은근 번거로워요. 문서 작성 하다가 검색해서 찾아서 다시 작성하려니 시간이 더 걸리기도 하고요. 그래서 이 책을 보고 이참에 다시 한번 잊은 부분들을 익혀보자 싶었어요. 아이들용 문서 그리고 신랑 사무실 서류 작업으로 종종 워드 & 엑셀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시 기억을 재정립 할 필요가 있겠더라고요. 그래서 책이 오자마자 반가운 마음에 바로 펼쳐봤습니다.



혜지원 출판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연습용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전 노트북에 프로그램이 다 깔려있는 상태라 따로 다운 받을 필요는 없었지만, 연습이 필요하다면 받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책을 살펴보면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제가 제대로 살펴보지 않은 부분이 있더라고요. 이 책이 '어른들을 위한'이라는 것을요. 기초적인 부분부터 하나하나 세심하게 설명해 주는 책이예요. 진짜 기초적인 부분이라 워드 & 엑셀을 처음 접하는 이들에겐 진짜 유용하겠다 싶었어요. 조금 아쉬운건 단축키를 알려주는 부분이 없다는 거예요.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단축키를 쓰는게 더 빠르고 쉽게 작성을 도와주잖아요. 그래서 단축키에 대해서도 좀 정리가 되어 있었으면 더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제가 필요한 부분도 사실 단축키 관련 부분이기도 하고, 엑셀의 수식 그리고 조금더 복잡한 문서를 작성할 때 필요한 서식과 입력방식도 알고 싶었는데 이 책에는 거기까지는 설명이 되어 있지 않아 많이 아쉬웠어요.

그래도 이 책이 초보자들을 위해서는 정말 괜찮은 책이다 했어요. 특히 어르신들 중에 워드나 엑셀 배우려고 하시는 분들도 이 책이 도움 많이 될 것 같아요. 진짜 하나하나 세심하고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딱히 가르쳐주는 사람이 없어도 혼자 할 수 있겠더라고요. 이 책에서 설명해 주는 부분만 다 따라해도 기본적인 문서 작성은 가능할 거예요. 그러고보니 요즘 컴퓨터 학원이 생각보다 주변에 없잖아요. 저 학교 다닐 땐 진짜 많았었는데, 지금 가만히 생각해보니 동네에 컴퓨터 학원을 못 본 것 같아요. 아이들 때문에라도 찾아보기는 해야겠네요. 당장 학원도 안보이고. 워드 & 엑셀은 배우고 싶다면, 이 책으로 도전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