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오싹 과학 미스터리 2 - 마법에 걸린 키메라 : 유전자 국립과천과학관 어린이 과학 시리즈
국립과천과학관 정은경 지음, 김완진 그림 / 상상아카데미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월에 만난 1권을 아이가 흥미롭게 읽었기에 2권 출간 소식이 너무 반가웠어요. 1권이 피에 관한 이야기였다면, 2권은 유전자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사실 주제만 보면 의학 동화인가 싶기도 한데, 확실한 과학 동화랍니다. 그런데 굳이 분야를 나눠서 그렇지 알고보면 의학이든 과학이든 모두 연결이 되어 있으니 의학과도 연관이 없을 수가 없기도 합니다. 이번 주제가 생명 과학 분야다보니 더 그렇지요. 암튼, 이번 두번째 이야기에서는 '키메라'들이 등장합니다. 공상과학소설이나 SF소설, 영화 등에서나 등장하던, 괴물이라 칭할 수밖에 없는 키메라들을 통해 과학 기술이 올바르게 사용되어야 하는 이유를 잘 설명해 줍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유나는 소꿉친구이자 방귀쟁이인 주영이와 함께 갑작스럽게 모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뱀파이어 세계로의 여행을 가능하게 해주었던 공포 책방이 사라진 자리에 놓여있던 책 한권 덕분에 말이죠. 그 책은 스스로 책장을 넘겨 유나에게 키메라 왕국으로 가는 주문이 적힌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호기심 많은 유나, 안 해볼리가 없겠죠! 냉큼 주문을 외워보지만 조금의 변화도 일어나지 않지요. 하지만 실망도 잠시, 어느새 유나와 주영이가 키메라 왕국에 도착해 있는게 아니겠어요?! 도착하자마자 키메라에게 쫓기다보니 집으로 돌아가고만 싶어집니다.

하지만, 돌아가기 위해선 키메라 왕국 내에 있는 마법사 성의 동상 아래에서 주문을 외워야 한다고 하니 마법사의 성을 찾는 것부터가 고민이고 걱정이었죠. 그때 유나 앞에 라이메라라 불리는 키메라 한 마리가 나타납니다. 유나를 돕기 위해서요. 알고보니 평화로웠던 이곳이 키메라 왕국이 된 이유에는 마법사의 마법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마법사의 이러한 행동을 막아내지 않는다면, 온 세상이 키메라로 가득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유나는 이 세계의 문제부터 해결해 보기로 마음 먹습니다. 물론, 주영이와 함께 말이죠!

이번에도 역시 흥미진진한 이야기 덕분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아직 글을 읽지 못하는 둘째도 호기심에 그림을 열심히 봤고, 첫째는 좀더 자세하게 들여다보고 읽었어요. 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과학 이야기를,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주제를 예를들어 친절하게 설명해 주니 재미있지 않을 수가 없겠지요. 동화를 읽으면서 지식을 쌓는 과학 동화 시리즈. 많은 책이 출간되고 있는 책의 홍수 속에서도 눈에 띄는 과학 동화라고 할 수 있어요. 저도 몰랐던 지식들이 많은걸 보면 같이 공부하라는 얘기겠죠?! 이번 이야기도 참 재미있었습니다. 세번째는 어떤 주제로 찾아올지 궁금해집니다. 내년 초에는 3권을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