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온! 초급·중급 (스프링) 브레인 온!
브레이니 퍼즐 랩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개월차 수학 학원을 다니는 첫째 아들 덕분에 최근 집에 수학 열풍 아닌 열품이 불고 있습니다. 요즘 초등 수학, 왜이리 어려운지. 은근 까다롭고 저도 이해가 안되는 문제들이 종종 있더라고요. 그리고 나 때는 없던 문제 유형과 풀이 방식에 당황하며 때 아닌 수학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아야 아이에게 알려줄 수 있으니까요. 최근 아이가 배운 문제 유형 중 스도쿠와 가람 (수학 퍼즐)이 있었어요. 스도쿠는 기본 규칙이 어려운건 아닌데 빈칸에 넣을 숫자를 유추해 내는 것에 아이가 힘들어 하더라고요. 스도쿠는 평소에 종종 하는 논리 게임이라 아이에게 여러번 제 방식을 설명해 줬지만, 아이가 제대로 이해를 못하더라고요.

결국 스스로 규칙을 만들어가는 수밖에 없는게 그러려면 많이 풀어보는 방법 뿐이잖아요. 하필 집에 있는 스도쿠 퍼즐책은 중급, 고급 단계 그리고 4개 6개 정도로 작은 갯수의 숫자를 채워넣는 아이용 뿐이라 초급 퍼즐책을 따로 구입해야 하려나 고민하던 중에 발견한 복합 퍼즐북이예요. 마침 이 책에는 아이가 하는 '가람' 문제들도 포함되어 있어서 더 반가웠어요. 아이와 함께 해볼 수 있을거라는 생각에 선택한 초급 단계의 퍼즐북이예요.



총 10가지 종류의 두뇌 놀이용 퍼즐들이 있어서 여러 종류를 번갈아 가며 하면 더 재미있게 풀어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지루할 틈이 없는 퍼즐북이더라고요. '로직아트'는 처음 해보는 방식의 퍼즐이라 방법을 몰랐는데, 제일 앞부분에 각 퍼즐의 푸는 방법이 소개 되어 있더라고요. 로직아트의 경우는 QR코드로 좀더 자세히 설명해 놓아서 금방 방법을 알 수 있었어요. 로직아트도 은근 머리 싸움이네요. 미로찾기와 다른그림찾기, 숨은그림찾기는 둘째가 더 재미있어 합니다. 가로세로 낱말퍼즐은 한글, 영어 두 가지 버전으로 있더라고요. 숨은낱말찾기 역시 한글, 영어 두가지 버전으로 있어서 은근 낱말 공부가 됩니다. 영어 낱말찾기의 경우에는 아이가 지금 단어를 많이 외워야 하는 시기라 의외로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초중급 단계 퍼즐문제들은 초등 아이와 함께 해도 괜찮은 것 같아요. 머리도 식힐겸, 아이도 퍼즐풀이에 익숙해질겸 열심히 같이 풀어봐야겠어요! 다양한 퍼즐을 한권의 책으로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