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할아버지 질문 있어요!
김영진 지음 / 길벗어린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11월. 곧 아이들 겨울방학과 크리스마스가 다가옵니다. 그래서인지 크리스마스와 산타 관련 도서들이 서서히 눈에 띄기 시작합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만큼 산타 동화책, 읽어줘야죠! 이 동화책은 제목부터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산타 할아버지께 대체 어떤 질문을 하려는 걸까요? 저희 아이에게 질문을 해보니 아이는 만약 루돌프가 다쳐서 같이 못 다니게 될 경우 자신이 함께 선물을 나눠줘도 되냐고 물어보고 싶다네요. 아하하. 또 다른 질문으로는 자신이 가지고 싶은 선물이 있는데, 사지 못했을 때 산타 할아버지가 선물로 줄 수 있을지도 궁금하대요. 저희집 아이들은 아직 산타 할아버지의 존재를 믿고 있거든요. 그래서 가능한 질문이고 답변인 것 같아요.



초록반 친구들은 얼마 남지 않은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을 생각해 봅니다. 올 한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착한 어린이였는지에 대해서 조금 걱정 되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분명 산타 할아버지는 봐줄 거라 믿으며 마음껏 가지고 싶은 선물을 고민해 봅니다. 선물도 선물이지만, 아이들은 사실 산타 할아버지에게 궁금한 점들이 너무 많아요. 물어보고 싶은 질문이 잔뜩 있지만, 산타 할아버지를 만날 수 없으니 아쉽기만 합니다. 하지만 이내 아이들답게 금새 잊어버리고 크리스마스를 즐기며 모두 함께 즐겁게 놀지요. 그리고 드디어! 산타 할아버지가 나타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미미는 산타 할아버지를 만나려고 만반의 준비를 했지요. 그리고 마침내 몰래 들어오던 산타 할아버지를 봤어요! 미미는 그간 궁금했던 질문들을 폭풍 쏟아내기 시작했지요. 미미는 소원풀이를 했을까요?!

너무 귀여운 상상이 더해진 그림동화책이예요. 산타 할아버지와 대화를 시도하는 아이라니, 참 재미있습니다. 거기다 시대에 맞춰 첨단 기술을 이용하는 산타 할아버지라는 점도 재미있었어요. 산타 할아버지 하면 떠오르는 루돌프와 썰매가 이제는 옛 유물이 되어가려는 모양입니다. 딸의 동심을 지켜주려던 부모님 덕분에 저도 초등학교 저학년 때까지 산타 할아버지를 믿었었어요. 어느 순간 절로 알게 되더라고요. 저희 아이들도 저절로 알게 되는 그때까지 산타 할아버지에 대한 동심을 지켜줄거예요. 아이들과 함께 산타 할아버지에게 하고 싶은 질문이 무엇이 있을지 이야기해보며 열심히 크리스마스를 기다려봐야겠어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게 만드는 그림 동화책,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기 전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