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20 : 혈관 질환, 미래를 향해 나아가라! 의사 어벤저스 20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의학 동화는 이번 20편으로 처음 만나 봅니다. 아이가 아직 이 시리즈를 읽을 정도의 나이는 아니라고 생각해서 그동안은 뒤로 미루기만 했었는데, 이제 서서히 읽을 수 있을 것 같아 읽어보게 되었어요. 이 시리즈 외에 변호사 어벤저스 시리즈도 있던데, 한번 쭉 살펴볼까 싶어요. 의사 어벤저스도, 변호사 어벤저스도 아이가 삶의 필요한 정보들을 습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거든요. 의사나 변호사를 직업으로 선택하지 않더라도 필요한 지식들이라는 생각에 이 책을 보고 나선 다른 시리즈들도 궁금해 졌어요. 아이와 함께 하나씩 하나씩 만나볼까 합니다. 이번 20편은 혈관 질환과 관련된 이야기였어요.



어른부터 아이까지, 여러 혈관 질환들에 대한 이야기를 생각보다 자세하지만 쉽게 설명해주고 있더라고요. 글도 제법 되지만, 이렇게 그림으로 표현해 놓은 장면들이 있어서 아이들의 이해가 좀더 쉬워지는 것 같아요. 둘째는 글을 아직 제대로 못 읽기 떄문에 그림만 열심히 봤어요. 둘째가 주로 보는 그림동화책에 비해 글씨가 훨씬 많은 편이라 아이가 금새 흥미를 잃을거라 생각했지만, 끝까지 다 보는 걸 보고 참 신기했습니다. 글씨를 몰라도 그림으로 대충 이해를 하는 모양이었거든요. 두 아이 사이에서 쟁탈전이 벌어지기도 했지요. 생각보다 아이들이 재미있게 보고 또 신기해 하면서 호기심을 가지니 진작 이 시리즈를 읽혀보지 않은게 후회가 되었어요.

가와사키 병으로 시작으로 여러 질병들이 등장하는데, 예방법부터 시술의 절차, 먹으면 좋은 식재료 등 다양한 이야기를 하고 있으니 지루함 없이 읽을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아이가 어려워 하면 어쩌나 했는데, 생각보다 잘 받아들여주니 뿌듯하면서도 좋았어요. 글밥을 읽는데는 시간이 아직 많이 걸리는 편이긴 하지만, 이렇게 흥미를 보이는 책을 열심히 읽히고 보다보면 나아질거라 생각하는 중이예요. 아이들 의학 동화, 읽히려고 생각 하고 있다면 이 시리즈로 시작해 보는건 어떨까요?! 아이들에게 참 좋은 의학 동화라 많이들 읽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던 시리즈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