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슈퍼 모험! 공룡 해적선 ㅣ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페니 데일 지음 / 사파리 / 2024년 6월
평점 :
악당이 나오고, 영웅이 등장하는 구도의 이야기, 아이들이 무척 좋아합니다. 아이들이 보는 애니메이션이나 동화책 대부분이 이런 구도를 가지고 있으니 어쩌면 당연한 일이죠. 그런데 해적은 그냥 악당이잖아요. 보통. 그럼에도 왜 '해적'하면 궁금하고, 매력있는 캐릭터로 여겨질까요?! 때때로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비중있는 역할로 악당이지만 츤데레로 눈도장을 찍은 캐릭터들이 있어서일거예요. 아마도요. 성인들은 그렇다쳐도 아이들은 해적이 그냥 궁금한 것 같아요. 혹은 영웅놀이 하기 좋은 악당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바다의 삶을 알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보물을 찾아 헤매는 해적은 신비한 악당으로 여겨질 거예요. 그러니 이 책, 아이들이 좋이하지 않을 수 없죠!


공룡 해적들이 비밀리에 저 멀리에 있는 한 섬을 찾아가고 있어요. 그 섬에는 보물이 묻혀 있거든요. 섬으로 가는 동안 배청소도 하고 정리도 하고 흔들흔들 해먹에서 편히 쉬기도 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이들은 보물상자를 손에 넣게 되지요. 하지만, 기쁨도 잠시 갑자기 나타난 사나운 공룡 도적들에게 보물상자를 빼앗길 위기에 처합니다. 공룡 해적들은 용감하게 맞서 싸워 보물상자를 지켜내려 합니다. 해적과 해적의 싸움, 어떤 결말로 이어질까요?! 해적들의 삶을 아주 짧게나마 엿볼 수 있었던 동화책이예요. 동화책으로 마음껏 상상력을 발휘한 저희집 아이들은 곧바로 해적놀이를 시작했어요. 한참 잘 놀았네요. 동화책 덕분에 놀이가 하나 생겼어요!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