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황적현 지음 / 클레이키위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란 어떤 존재일까요. 세상은 혼자 살아갈 수 없습니다. 반드시 함께 살아가야 하지요. 그렇기에 긴 인생에 친구는 소중한 존재입니다. 친구가 없는 삶은 실패한 삶이라는 말도 있잖아요. 내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알아주고 거로 코드가 잘 맞으며 조언과 응원을 아끼지 않으고 좋은 일도 나쁜 일도 나눌 줄 알고 서로 적당한 자극으로 앞으로 나아갈 힘을 얻을 수 있는 이가 곁에 있다면, 이미 성공한 삶을 살고 있는 겁니다.

이 책에는 7명의 나와 친구가 등장합니다. 이사를 가게된 친구와 헤어지고 싶지 않아 친구와 붙어있을 수 있는 접착제를 개발하는게 꿈인 나, 자신을 입양해 준 가족에게 가수가 되어 큰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은 나, 그리고 똑같이 장애를 가졌지만 그 누구보다 노력해서 꿈을 이뤄낸 친구를 보며 마음을 다잡는 나. 다양한 상황 속의 나와 친구를 소개해 줍니다. 모두 너무 멋진 나와 친구였어요. 보면서 우리집 남매는 앞으로 어떤 친구들과 어떻게 인연을 이어나가게 될지, 아이들에게 어떤 친구들을 소개받게 될지 궁금해졌어요. 좋은 친구와 연이 닿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세상을 떠나버린 친구를 그리워하는 나를 보면서 저 역시 작년 하늘로 떠나버린 친구 생각이 많이 났던 동화책이예요. 내 삶의 가장 빛나던 시간들 속에 항상 존재했던 친구를 잃고 마음이 많이 방황을 했었는데, 책 속의 나처럼 상상일 뿐이라도 친구를 만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일이다 싶었어요. 아이들에게 '친구'란 무엇인지 깊이있게 대화를 한번 나눠봐야겠어요. 돌아서면 잊어버린다해도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