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린스 어린이 영영 사전 Collins First School Dictionary 콜린스 어린이 사전
Collins 사전 편집부 엮음, 마리아 허버트 류 그림, 강경이 옮김 / 윌북주니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영영 사전이라니!! 영국, 미국 초등학교 필독서라니!! 보자마자 올해 학교 입학하면서 영어학원을 다니기 시작한 첫째에게 꼭 필요한 책이 아닌가 싶었다. 이 책 출간 소식을 보고 생각해보니 우리집에는 영어사전이 없다. 학교를 다니며 공부를 한지가 벌써 한참 전이고, 결혼하면서 챙겼을리 없으니 집에 없는게 당연했다. 영어와 공부에 담을 쌓은지 어언 몇년인지. 필요하면 인터넷을 활용했고, 핸드폰 사전 어플을 이용하다보니 굳이 영어사전의 필요성을 느껴본 적이 없었다. 그런데 그건 어른들의 이야기일뿐, 아이들은 다르지 않은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 중 하나가 바로 사전이 아니던가. 그래서 이 책을 보자마자 아차 하는 마음이 들었었다. 그래도 아직 진짜 사전을 보기엔 아이가 어리기도 하고 아이에겐 어려울터라 아이의 첫 사전으로 초등 어린이 전용 영어사전인 이 책만한게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공부를 할 때 사전을 이용하는게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안다. 비록 나는 사전을 활용하며 공부를 한 적이 없긴 하지만, 사전 활용법에 관해선 들은 이야기들이 꽤 된다. 그래서 내가 영어공부를 실패했나보다. 듣기만 할 뿐, 실천을 못해서 말이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은 사전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알려줘야겠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첫 부분에선 이 사전의 활용법에 대해 자세히 나온다. 영영사전이라 조금 걱정 아닌 걱정을 했었는데, 막상 펼쳐서 확인하니 한 페이지는 영어로, 그 다음 페이지는 한글로 해석판이 존재했다.



뜻과 예문, 품사까지 사전의 역할에 충실하다. 다만, 크기가 일반 사전에 비해 크고, 중간중간 그림이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용 사전이라는 것을 단번에 알 수 있게 디자인 되어 있다는 점이 일반적으로 우리가 아는 사전과 다른 점이다. 이 사전은 기초 단어로 가장 많이 쓰이는 필수 영어 단어들로 채워져 있다고 한다. 이 사전 속 단어들만 모두 외울 수 있어도 왠만한 기초 단어 공부는 끝낼 수 있다는 의미인 듯 싶다. 아이가 지금 학교와 학원에서 공부하는 영어 수업 속 단어들을 이 사전 안에서 찾으며 복습할 수 있도록 유도해서 좀더 오래 기억 속에 머물 수 있게 도와줘야겠다. 아이의 영어사전을 고민 중이라면, 콜린스 어린이 영영 사전도 고려해보길. 오디오 파일도 제공되니 초등아이용으로 딱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