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Hidden Pictures 오리지널 영문판 숨은그림찾기 vol. 1 세트 - 전4권 (75주년 특별 기념판) - book 1 ~ book 4
하이라이츠 어린이 (Highlights for Children) 지음 / 소란i(소란아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ighlights Hidden Pictures 오리지널 영문판 숨은그림찾기 vol.1 (4권 set) - 75주년 특별 기념판> 소식을 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숨은그림찾기라 너무 반가웠다. 4권이 set 라서 우리집에선 싸움이 나지 않게 놀이할 수 있어서 더 좋았다. 도착한 책은 한권한권 생각보다 얇았고, 가벼웠다. 한권 분량이 조금 실망스럽다 생각했는데, 권당 350개의 숨은그림이 있다는게 또 놀라웠다. 거리가 있는 이동을 할 때 들고다니기에도 좋을 것 같다. 그런데 영문판과 기존의 한글판은 어떻게 다른걸까?!



아하. 어떤 그림이 숨어있는지 알려주는 그림 밑에 한국어 표기가 없다. 이것 외에 크게 다른점은 보이지 않아 한편으로는 다행이었다. 아이들은 익숙하게 척척 숨은그림을 찾아냈다. 제법 많은 그림이 숨어 있었지만,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구 뽑내며 빠르게 체크를 해나갔다. 그 모습이 어쩐지 뿌듯하고 귀여웠다.



아이들 숨은그림찾기 책으로 'Highlights' 시리즈를 주로 애용하는 이유는 다른 숨은그림찾기 책과 비교가 안될만큼 주제가 다양하고, 다양한 그림속에 수백개의 그림을 숨겨놓았기 때문이다. 덕분에 아이들의 인내심과 관찰력을 기르고, 다 찾아냈을 때는 성취감을 안겨줄 수 있어 아이들도 재미있게 즐기면서 한다. 다만, 반복되는 패턴이라 해야할까.. 몇권 하다보니 비슷한 면이 보이기도 한다. 그럴땐 지루해 하기도 한다. 그러면 한동안 중단했다가 꺼내주면 또 재미있게 한다.



기존의 일반 숨은그림찾기 책과 비교를 해봤다. 확실이 두께가 얇다. 영문판이라 한글이 없는 것도 눈에 띈다. 이 세트는 어디 여행이나 좀 길게 외출할 때 가지고 다니기에 안성맞춤인 것 같다. 더군다나 4권으로 된 세트라 더 좋다. 우리집은 두 아이가 두권씩 딱 나눠서 하면 되니 말이다. 여러권의 책이 있음에도 꼭 같은 책을 선택해 싸워서 황당할 때가 많지만, 이번에는 아예 각자의 책을 정해줘서 싸움이 벌어지지 않게 해볼 참이다. 설마, 상대방 책을 하겠다며 싸우는건 아니겠지?!



오빠가 동화책을 읽는동안 먼저 시작한 둘째. 정말 열심히 찾고 또 찾았다. 그리고 마침내 한 페이지를 다 찾아냈다. 칭찬세례를 마구 날려줬더니 엄청 뿌듯해 한다. 다음엔 조금 예쁘게 체크해가며 하자고 했다. 너무 정신없이 동그라미를 쳐놔서 지저분..;; 영문판은 눈으로 단어를 보고 그림과 단어를 연결할 수 있어 영어공부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플레이북. 추천할 수밖에 없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