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왕짱! 방학숙제 - 총11종
상상놀이터 기획, 김윤정 글, 박지영 그림 / 주니어중앙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초등학교1학년이 되어 첫 여름방학이 되었을 때가 생각납니다.

병학숙제라고.. 달랑 추천도서 2권과 몇가지 방학생활 안내장, 공통과제 몇 가지..

그 중에 골라서 2개 정도 하라고 하는데, 대체 어떻게 어느정도 해야하는지 도무지 감이 안와서 몇번을 고민하다가 적당히 그림 2장 그려서 낸 여름방학숙제...

허접한 방학숙제 보내놓고도 아이가 가져간 숙제가 어느정도 수준인지도 모르고 있었지요.

 

나중에 방학숙제 전시회가 있어서 가봤더니..

와~ 대단한 정성과 솜씨를 자랑하는 많은 결과물들을 보면서 너무 놀랐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방학이 될 때마다 방학숙제 잘해가야지~ 다짐하지만, 대부분 처음부터 끝까지 다 준비하려면 사실.. 몇날 며칠을 하루종일 매달려야 한다는거~ 경험해보신 엄마들은 다 느끼셨을거예요.

 

어른들이 잘 하는 말중에 "세상 참 좋아졌다~"는 말이 있지요?

 


킹왕짱 방학숙제를 보면서 딱 그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본적인 모든 방학숙제가 가지런히 들어있는 상자를 보면 방학숙제가 너무 수월해질것 같은 생각에 저도 모르게 씨익~ 웃게됩니다. 정말 기특한 상자네요.

 

꼼꼼히 내용물을 살펴보면 더욱 흐뭇해집니다.

 



특히 예쁜 편지지와 깜찍한 편지봉투, 원고지, 재활용품 만들기 가이드 북은 그야말로 저처럼 게으른 엄마를 위한 꼼꼼한 배려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땅히 작성하기 어려운 탐구 보고서와 체험학습 보고서는 형식 고민할 필요없이 깔끔하게 꾸준히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 같아요.

 

가족신문은 일정한 형식이 있어서, 이 형식에 맞게 내용으로 채워준다는 생각으로 하면 아주 수월하게 신문을 완성할 수 있겠네요.  신문만들때마다 자리배치하느라 많은 시간을 소요했었는데, 이건 정말 엄청나게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겠어요.

 

자칫 무계획으로 보내기 쉬운 한달간의 방학을  방학생활계획표가 있는 킹왕짱 방학숙제로 방학 시작할때부터 꼬박꼬박 작성해본다면 방학숙제는 물론  알찬 방학을 보내는 데에도 굉장히 큰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아요.  뿐만아니라, 방학숙제에 매달리는 시간이 훨씬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방학숙제에 미숙한 초등1학년 아이들과 스스로 숙제를 할 수 있는 고학년 어린이들 모두에게 유용한 꾸러미라고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