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독 멘탈 트레이닝 - 100원도 없던 내가 100억 부자가 되었다
이경준 지음 / 김영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목표를 이야기해 보자면 보다 빨리 성공해서 큰 부를 거머쥐고 좋아하는 사람들과 편안한 일생을 보내는 것이다. 아마 다수의 사람들이 꿈꾸는 미래가 아닐까 싶다. 나는 그 성공을 조금이라도 앞당겨보고자 열심히 일하고 있고, 미래를 위해 매일을 노력하며 살아가고 있다.

요즘 성공과 관련된 자기계발서를 많이 읽는 편이다.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지는 하루를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는지,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어떤 목표를 향해 달렸는지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언더독 멘탈 트레이닝>도 그런 면에선 읽어볼 법한 책이었다. 경제 분야에선 꽤 유명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인 듯했으나 나는 이 책을 통해 저자를 처음 접했다. 오랜 시간 이어져왔던 가난을 벗어나 큰 부를 이룰 수 있었던 사람. 그런 사람의 이야기라 관심이 갔고, 처절한 실패와 짜릿한 성공을 모두 경험한 사람의 이야기라 궁금한 마음도 컸었다.

이 책은 저자가 어떻게 성공을 이룰 수 있었는지, 어떤 마음과 태도로 삶을 변화시킬 수 있었는지에 관해 다룬다. 성공을 이야기하는 자기계발서와 크게 다르지 않은 틀과 내용을 가졌지만, 성공을 일구어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접한다는 것만으로 가지가 있지 않았을까 싶다. 많지는 않지만 기억에 남는 문장들도 있었고, 분명히 배울 부분도 있었다. 스스로를 낮게 생각하는 것을 관두고, 자신의 생각을 믿고 행동할 것. 그 행동만으로도 무언가를 시작했다고 말하기에 충분한 것이 아닐까 싶다.

개인적으로는 여태 읽어온 책들보다 크게 와닿은 문장이나 내용들이 딱히 없어서 조금 실망스럽기도 했다. 주관적인 차이겠지만,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무언가를 변화시켜야겠다는 생각도 크게 들지는 않았고. 하지만 이 책을 통해 분명 새로운 삶을 살아갈 의지와 변화의 희망을 느낄 수 있는 사람들도 있을 테니,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 읽어보기를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