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국식 일러스트 기반 유아미술 닷(dot.) : 음악 이야기 - Vol.8 The Music ㅣ 영국식 일러스트 기반 유아미술 닷(dot.) 8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 아노락코리아 / 2024년 9월
평점 :
올해 6월경 우주 이야기로 만났던 닷(dot.)을 3개월 만에 다시 만납니다. 지난번에는 처음 펼쳐본 잡지라 어떻게 꾸며졌을지 기대하는 마음이 더해졌다면, 이번 호에서는 특히 음악 이야기라는 주제라 많이 끌렸어요. 유치원생 뽀야가 요즘 음악에 빠져 있거든요. 매일 노래 부르는 것을 즐거워할 뿐 아니라 클래식 음악이 흘러나오면 거기에 맞춰 춤도 춥니다. 그럼 뽀야와 함께 음악 이야기로 가득한 닷 속으로!
먼저 음악을 들을 때 어떤 기분이 드는지 그림으로 표현하기, 다양한 악기 구경하기가 있네요. 공작새처럼 생긴 마유리 비나, 긴 나무로 된 디저리두, 코로 불어서 소리를 내는 코 플루트 등 신기한 악기도 있군요. 뽀야가 요즘 유치원에 새로 들어와서 쳐봤다는 카림바도 나와 있고요.
색칠하기, 다른 그림 찾기, 선 잇기, 수 세기, 따라 쓰기, 미로찾기는 금방 척척! 과일꼬치 요리하기, 소리만 보고 해당 소리를 내는 악기 그리기, 꼬물꼬물 기타 만들기는 책을 다 읽고 나서 해보려고 해요. 기타 모양의 주사위 게임도요.
전체적으로 다양한 그림체와 알록달록 색감의 일러스트를 만나볼 수 있어요. 3~6세를 대상으로 한 잡지라 해당 아이들은 누구나 쉽고 친근하게 놀이하듯이 볼 수 있습니다. 뽀야는 지난번 우주 이야기의 경우, 스스로 잡지 속 문장들을 큰 소리로 읽더라고요. 저와 함께 읽은 다음, 이번 음악 이야기도 혼자 그렇게 읽을 것 같아요. 그림 위주로 되어 있지만 글자를 아는 아이들은 읽기 연습, 쓰기 연습을 해볼 수도 있겠어요.
일상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음악 이야기 편, 유아 창의성 매거진 닷이었습니다.
[출판사가 제공한 책으로 개인의 주관대로 작성한 글입니다.]